봄바디어, 에어캐나다와 최대 75대의 C시리즈 항공기 주문계약 완료

45대의 CS항공기 확정주문, 추가로 30대 구매 옵션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6-29 11:07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에어캐나다(Air Canada)와 지난 2월 체결한 의향서(LOI)에 의거한 확정주문 계약을 완료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본 구매 계약에는 CS300 항공기 45대에 대한 확정 주문과 추가 30대 구매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알랭 벨메르(Alain Bellemare) 봄바디어 사장 겸 CEO는 “우리 회사의 최대 고객이자 얼리 어답터 중 하나인 에어캐나다가 공식적으로 CS300 항공기 운항사가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에어캐나다는 봄바디어처럼 자체적으로 조직 재편에 성공한 혁신 기업으로 C시리즈 항공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밝혔다.

벨메르 사장은 이어 “이번 확정주문은 캐나다 항공산업을 지원할 중요 결정이며 C시리즈 항공기 제작과 관련해 향후 수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다”고 강조하고 “또한 C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 일으키고 추가 주문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캘린 로비네스큐(Calin Rovinescu) 에어캐나다 사장 겸 CEO는 “우리는 지난 수년간 경쟁력 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지속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변혁적 움직임을 거듭해 왔다. CS300 항공기에 대한 확정주문 계약 완료는 전세계에서 가장 최신의, 그리고 연료 효율적인 기단 구축이라는 에어 캐나다의 전략의 핵심을 이룬다”면서 “이번 계약은 퀘벡주에 C시리즈 항공기 정비를 위한 훈련센터 건립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C시리즈 항공기 성능에 대해 철저한 평가 작업을 벌여왔고 그 결과 C시리즈의 우수한 운항 거리, 경제성 및 좌석수가 뛰어난 승객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외 시장에 대한 운항 네트워크 및 점대점 서비스 확대라는 에어캐나다의 사업개발 계획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에어캐나다에 대한 항공기 인도는 2019년 말에 시작되어 2022년까지 이어진다. 이번에 확정주문된 CS300 항공기 45대의 총 가격은 공시가격 적용 시 약 38억 달러이다. 만약 에어캐나다가 30대의 추가 구매 옵션을 모두 행사할 경우 총 구매가격은 63억 달러가 된다.

프레드 크로머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세계적인 항공사 중 하나인 에어캐나다가 C시리즈 고객사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양사가 구축할 장기적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이번 확정주문 계약 완료는 C시리즈에 강력한 모멘텀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C시리즈 항공기가 우리 고객사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도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기술 및 성능의 결합체를 상징하는 봄바디어의 C시리즈 패밀리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며 운항사들에겐 대당 최대 1,300만 달러 상당의 부가적 이익을 제공하게 된다.

봄바디어는 100~150석 규모의 여객기 시장을 겨냥해 C시리즈 모델을 개발했으며 운항사들로선 최상의 경제적 이점을 얻게 되었다. 또한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엔 새로운 기회를 조성하게 되었다.

C시리즈 모델은 첨단소재와 최신기술, 고도의 항공 역할기술을 채택한 것은 물론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다. 때문에 유사한 크기의 엔진교체 항공기와 비교해 10% 이상의 단위비용 우위효과를 가진다.

동급최강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실 설계에도 상당한 중요성을 부여해 최고수준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고 있다. 19인치 너비의 널찍한 좌석은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정립했고 탑승객 모두의 휴대용 가방 수용이 가능한 기내 상단캐비넷(오버헤드 빈)도 넓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특히 C시리즈 기종의 창문은 싱글아일 모델들 가운데 최대 크기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강점들이 더해져 대형기사양에서 느낄 수 있는 와이드바디(widebody)의 경험을 제공하며 탑승객들은 최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업계의 판도를 뒤바꿀 C시리즈 항공기는 최고 수준의 환경 스코어카드 점수로 현재 제작 중인 동급 상용제트기 가운데 가장 소음이 적다. 우수한 단거리 이착륙 능력과 최대 운항거리 3,300해리(6,112km)를 자랑하는 C시리즈 항공기는 다양한 운항 기종 가운데서도 단연 돋보이는 존재이다.

에어캐나다(Air Canada) 개요

에어캐나다는 캐나다 최대 규모의 국내 및 국제 항공사로 6개 대륙 200곳 이상의 공항에 취항하고 있다. 국책 항공사인 에어캐나다는 전세계 20대 항공사 중 하나이며 2015년 4,100만 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에어캐나다는 국내 64곳, 미국 55곳,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캐리비안 지역, 멕시코, 중남미 지역 87곳의 공항에 정기직항편을 운항하고 있다. 또한 193개국 1,321곳의 공항에 취항하는 세계 최대 항공교통 네트워크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창립 멤버이기도 하다. 에어캐나다는 영국 민간조사기관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북미지역 국제항공사로는 유일하게 4성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ircanada.com), 트위터(@AirCanada),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한 에어캐나다의 주의사항

본 보도자료는 관련 증권법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실적 전망에 근거한 분석과 기타 정보, 그리고 아직 확정되지 않은 추정치에 대해 밝히고 있다. 이 진술들은 사전에 산출된 결과, 안내, 전략, 기대치, 계획된 사업 혹은 미래에 내릴 결정을 포함하고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사전에’, ‘예상된다’, ‘판단된다’, ‘~할 수 있다’, ‘추산된다’, ‘예상된다’, ‘의향이 있다’, ‘아마도’, ‘계획’, ‘예측된다’, ‘~할 것이다’, ‘~하겠다’, 그리고 해당 추정에 대한 인용문 등 이와 유사한 표현에 의해 그 성격이 간주된다. 미래예측진술은 그 성격상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사항들을 포함한 추정치에 근거하고 있으며 중대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외부의 각종 사건과 전반적인 사업의 불확실성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에 의존해선 아니된다. 실제 결과는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각종 요소와 보도자료 발행자측이 공시한 모든 기록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서 표현된 것과 다를 수 있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혹은 별도로 기재된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각종 예상을 담고 있으며 해당 시점 이후 변경될 수 있다. 그러나 당사는 관련 법에 의해 요구될 때를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등에 의해 모든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업데이트 혹은 수정을 가해야 할 의무가 면제된다.

편집자주
Photos of CS300 aircraft in Air Canada's livery are posted with this press release at www.bombardier.com.
에어캐나다 도장을 부착한 CS300 항공기 사진은 본 보도자료와 함께 www.bombardier.com에 게재되어 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S100, CS300, C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Air Canada
Isabelle Arthur (Montreal)
+1 514-422-5788
이메일 보내기

Peter Fitzpatrick (Toronto)
+1 416-263-5576
이메일 보내기

Angela Mah (Vancouver)
+1 604-270-5741
이메일 보내기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Isabelle Gauthier
+1 450-476-7374
이메일 보내기

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