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펌프, 조용하고 안전한 차세대 소형 가압 펌프 ‘윌로-하이멀티5’ 출시

동급 펌프 대비 세계 최저 소음 실현 및 녹물 걱정 없이 안심 사용 구현

최대 33% 에너지 절감, 편의성 높인 유럽형 디자인, 다양한 보호 기능 등 우수한 기술력으로 국내외 소형 생활용 펌프 시장 공략

뉴스 제공
윌로펌프
2016-06-30 10:47
부산--(뉴스와이어)--글로벌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대표이사 김연중)가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조용하고 안전한 차세대 소형 가압 펌프 ‘윌로-하이멀티5(Wilo-HiMulti 5)’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윌로-하이멀티5’는 지난해 7월 한국으로 이관된 윌로그룹 생활용 펌프 R&D 총괄 센터에서 개발하여 처음 선보이는 차세대 제품이다.

‘윌로-하이멀티 5’는 동급 제품 대비 세계 최저소음을 구현했다. 이를 위해 흡음제와 소음방지커버를 적용해 소음을 흡수하고, 모터 주변으로 물이 흐르는 전수로 냉각 방식 설계로 기존 펌프의 주요 소음 발생 원인인 냉각 팬을 대체했다. 이에 더해 소음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 모터를 중심으로 저소음과 저진동 설계 등 저소음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FDA 승인을 받은 자체 개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사용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강도가 우수하고 내식성이 뛰어난 재질이다. ‘윌로-하이멀티5’는 물이 닿는 모든 부위에 이를 적용해 녹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윌로-하이멀티5’는 전자 제어 방식으로 작동되는 인버터 기술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인버터 기술을 통해 필요한 물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공급 속도를 변화시킴으로써 에너지 사용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펌프 대비 최대 33%까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다양한 보호 기능을 갖춰 갑자기 발생하는 이상 현상을 미연에 감지하고 방지하여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이상 과압 보호 ▲공운전 방지 ▲과전류 보호 ▲과/저전압 보호 ▲단절운전 보호 ▲동파 방지 및 고온 방지 등이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생활용 펌프 R&D 센터 국내 이전에 따라 프랑스와 합작을 통해 유럽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과는 눈에 띄게 달라진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직육면체 형태로 디자인하여 공간 활용에도 효과적이다. 외부 케이스에는 LCD 화면과 윌로펌프만의 독특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레드버튼’을 설치해 속도 조절과 이상 작동시 알람 확인 등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윌로펌프 김연중 대표이사는 “윌로-하이멀티 5는 고객의 삶을 편안하게 하는 다양한 기술들을 적용해 만든 소형가압펌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제품“이라며 ”국내외 소형 빌딩 등 생활용 펌프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윌로펌프는 국내 펌프업계 최초로 신제품 홍보용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고, 펌프 설명과 교체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게재하여 일반 고객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윌로펌프 개요

윌로펌프㈜는 펌프와 펌프 시스템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독일 기업 WILO SE의 한국 법인이다. 2000년 독일 WILO SE와 LG그룹이 합작 설립하여 출범하였으며, 2004년부터 ‘윌로(WILO)’라는 단일 브랜드로 독일의 선진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력, 고효율 펌프,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 빌딩 서비스뿐만 아니라 수처리 및 산업용 분야에서도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제품 홍보용 마이크로 사이트: http://www.wilo.co.kr/wilo-himulti5

웹사이트: http://www.wilo.co.kr

연락처

윌로펌프 홍보대행
리앤컴
박서종
02-776-25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