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즈와 카타리 디알, 콘래드 워싱턴 럭셔리 호텔 공사 시공

하인즈와 카타리 디알, 시티센터DC에 헤르조그 앤 드뫼롱이 설계한 360개 객실의 콘래드 호텔과 3만 평방피트 크기의 상가 추가 건설

뉴스 제공
Conrad Hotels & Resorts
2016-06-30 13:05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 부동산회사인 하인즈(Hines)와 카타르투자청(Qatar Investment Authority)(시티센터DC의 공동 개발주체) 산하 부동산개발기구인 카타리 디알(Qatari Diar),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뉴욕증권거래소: HLT)의 소형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워싱턴 D.C. 시장 머리엘 바우저(Muriel Bowser)가 오늘 콘래드 워싱턴 D.C.(Conrad Washington, D.C.) 공사의 시작을 확인했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은 미국 수도 중심부에 위치한 10에이커 면적의 랜드마크 복합 개발단지로서 시티센터DC(CityCenterDC)에 3만 평방미터 넓이의 지하 상가를 갖춘 360개 객실의 럭셔리 호텔이다. 이 호텔의 최초 입주는 2019년 1분기로 예상된다.

또한 하인즈와 카타리 디알,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는 전체적인 컨셉과 메뉴 개발을 책임진 호텔 레스토랑의 수석 셰프로 매릴랜드 주 프레더릭의 브라이언 볼타지오(Bryan Voltaggio)를 임명했다. 볼타지오는 볼트(VOLT), 레인지(RANGE), 아지오(AGGIO), 런치박스(Lunchbox), 패밀리 밀(Family Meal)을 포함해 워싱턴 D.C.와 버지니아 주, 매릴랜드 주에서 호평을 받는 여러 레스토랑의 주인(사업 파트너인 힐다 스테이플스(Hilda Staples)와 공동소유)이자 책임 셰프이다. 그는 제임스 비어드 재단 상(James Beard Foundation Award) 결승 진출자이자 탑셰프 시즌 6(Top Chef Season 6)와 탑셰프 마스터스 시즌 5(Top Chef Masters Season 5) 결승에도 진출했다. 또한 VOLT.Ink의 공동저자이자 홈(HOME)의 저자이기도 하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은 하인즈와 카타리 디알이 시티센터DC에서 개발을 추진하는 7번째 건물이다. 이 건물은 하인즈와 카타리 디알이 시티센터에서 추진하는 추가적인 투자 프로젝트이자 워싱턴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 약속을 상징한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은 시티센터DC에서 건축학적 우수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의 설계는 프리츠커상(Pritzker Prize) 수상자인 자크 헤르조그(Jacgues Herzog)와 피에르 드뫼롱(Pierre de Meuron)을 포함한 5명의 수석 디자이너가 이끄는 헤르조그&드뫼롱(Herzog & de Meuron)과 HKS 아키텍츠(HKS Architects, Inc.)가 주도한다. 호텔 내부 인테리어 설계는 로텟 스튜디오(Rottet Studio)에서 담당하고 시공사는 터너 건설사(Turner Construction Company)가 맡는다.

바우저 시장은 “콘래드 워싱턴의 기공식은 이 지역 주민과 기업에 더 많은 일자리와 기회를 의미한다”며 “이 개발 사업은 환대와 관광의 선두주자인 워싱턴의 성장하는 경제와 부흥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라고 말했다.

하인즈/카타리 디알 공동개발팀의 프로젝트 매니저이자 하인즈의 상무이사인 마이클 알렌(Michael Allen)은 “콘래드 워싱턴에 대한 추가 투자사업에서 카타리 디알과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계속 이어가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카타리 디알 아메리카(Qatari Diar Americas) CEO인 파비엔 토스카노(Fabien Toscano)는 “콘래드 워싱턴의 시공은 시티센터DC 프로젝트의 역사적인 이정표”라며 “특별한 객실과 독창적인 상가 시설을 갖춘 이 호텔은 지역적 특색과 영향을 반영하려는 우리의 비전에 따라 호텔을 방문하고 체류하는 모든 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미래 세대의 삶과 일, 놀이를 선택하는 방식에 영감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가 기대된다”며 “세계 수준의 개발 프로젝트로 성장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기를 계속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인즈의 조나단 푸이즈(Jonathan Fuisz) 상무이사는 “시티센터DC의 호텔 파트너인 힐튼 월드와이드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외의 럭셔리 호텔 부문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는 콘래드 브랜드가 워싱턴 DC에 진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의 존 반더슬라이스(John Vanderslice) 글로벌팀장은 “콘래드는 관문 도시와 가장 인기 있는 장소 등에서 고객에게 인상 깊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며 “워싱턴 DC는 세계의 정치, 문화, 경제의 중심으로서 이 호텔이 글로벌 럭셔리 여행자를 위한 완벽한 장소로 성장하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콘래드 워싱턴 호텔을 워싱턴 DC에 도입하기 위해 하인즈 및 카타리 디알과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티센터DC의 초기 단계에는 19만 1000평방피트의 상가와 216개 매매용 주거단지, 458세대 규모 아파트, 52만 2000평방피트의 사무공간 그리고 이미 2013년 12월에 완공된 공공부지 등이 들어선다. 시티센터의 마스터플랜 설계는 런던에 위치한 포스터+파트너스(Foster+Partners)가 주도한다. 포스터+파트너스는 주거 및 사무용 건물 설계를 포함해 건축, 디자인, 설계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은 시티센터DC의 1차 단계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럭셔리 상가를 보완하기 위해 3만 평방피트의 상가를 추가하기로 했다. 시티센터DC의 특징은 지역 및 국내외 브랜드와 카페, 레스토랑을 거리 방향의 건물 정면에 배치한 것이다. 여러 상가 세입자가 이미 콘래드 워싱턴 프로젝트 내의 공간 확보를 위해 협상에 들어갔다.

하인즈와 카타리 디알은 컬럼비아 특별구(District of Columbia) 주민의 고용과 지역 기업의 활용이라는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해 특별구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

· 일거리 창출 이 프로젝트는 개발 및 건축 기간 동안 보수적으로 계산해 450개 이상의 풀타임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 이후에는 350개 영구 풀타임 일자리와 함께 주변 지역사회에 대한 파급 효과로 인한 약 200개의 간접 “파생” 일자리가 예상된다.

· 일차적인 중점 이 프로젝트의 설계 및 건설과 관련된 새로운 고용의 최소 51퍼센트는 우선적으로 특별구 주민에게 배정된다.

· CBE 효과 이 프로젝트는 컬럼비아특별구 승인사업기구(Certified Business Entities, CBE)에게 상당한 기회를 창출해준다. 적법한 개발과 건설 서비스의 최소 35퍼센트가 CBE 계약을 통해 수행되기 때문이다. CBE 개발과 건설 관련 계약이 6000만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CBE 지분 파트너는 이 프로젝트에서 개발자 지분의 20퍼센트를 소유하게 된다.

시티센터DC(CityCenterDC) 개요

시티센터DC(www.citycenterdc.com)는 10에이커 넓이의 보행자 위주 복합 개발단지로서 워싱턴 DC 중심부인 4.5블록 필지에 위치해 있으며 뉴욕 애비뉴 9번, H, 11번가로 둘러싸여 있다. 이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는 52만 2000평방피트의 사무공간을 포함하는 6개 빌딩 지하에 위치한 19만 1000평방피트의 상가, 216세대 규모 분양 아파트, 458세대 규모 임대 아파트, 공원, 센트럴 플라자, 보행자 중심 거리와 통로가 들어선다.

런던에 위치한 건축, 디자인, 설계 부문의 세계적인 기업인 포스터+파트너스(Foster+Partners)가 마스터 플랜 건축 및 설계를 맡아 매매용 주거단지 및 사무용 건물을 설계한다. 워싱턴 소재 건축회사인 샬롬 바라네스 어소시에이츠(Shalom Baranes Associates, P.C.)는 협력 마스터 플랜 건축가로서 임대용 주거단지 설계를 담당한다.

이 프로젝트의 건축은 2011년 3월에 시작해 주거단지는 2013년 12월에 사무 및 상가 단지는 2014년 초에 초기 입주가 완료됐다. 시공사는 클라크 건설그룹(Clark Construction Group), 워싱턴 스무트 건설(Smoot Construction of Washington, D.C.), 맥키삭 앤 맥키삭(McKissack and McKissack)의 합작회사가 맡았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은 현재 건설 중이며 초기 입주는 2019년 1/4분기로 예상된다.

시티센터DC의 3단계 건설은 구드 프라퍼티 컴퍼니(Gould Property Company) 및 협력사, 옥스포드 프라퍼티 그룹(Oxford Properties Group)이 담당하며 50만 평방피트의 사무공간과 4만 평방피트의 상가가 들어서게 된다. 이 구간 공사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하인즈(Hines) 개요

하인즈는 1957년에 설립된 비상장 글로벌 부동산투자회사로서 20개국 182개 도시에서 영업한다. 관리자산은 하인즈가 신탁투자관리서비스에 제공하는 425억 달러와 제3자 자산관리 서비스에 제공하는 466억 달러를 포함한 891억 달러이다. 하인즈는 현재 전세계에서 109개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하인즈는 총 3억 5100만 평방피트에 해당하는 1,126개 부지를 개발, 재개발, 취득했다. 현재 부지와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에는 1억 9300만 평방피트에 해당하는 457개 부지가 포함된다. 리스크 스펙트럼 전체와 모든 유형의 부지를 대상으로 한 투자 경험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향한 선구적인 노력으로 하인즈는 세계 최대이자 가장 존경 받는 부동산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hine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타리 디알(Qatari Diar) 개요

카타리 디알은 독보적인 범위와 비전의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지속 가능한 부동산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카타리 디알은 사람들의 마음과 상상력을 사로잡을 수 있는 살아 숨쉬는 공동체를 건설한다. 이는 지역적 특성과 전통을 보존하고 반영하고자 하는 카타리 디알의 철학에서 탄생했으며 카타리 디알의 비전은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찾고 싶어 하는 정체성과 목적 의식이 있는 공간을 창출한다.

현재 세계 21개 이상의 국가에서 총 35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39개의 대표적인 사업에 관여하고 있다. 카타리 디알은 유럽과 아메리카 전역의 랜드마크 부지에서 세계 수준의 부동산 개발사업을 추진했다. 여기에는 런던, 파리, 파나마, 튀니지, 워싱턴 DC의 핵심 지역에서의 여러 사업이 포함된다.

카타리 디알은 세계 최고 수준의 건축 및 설계 부문 인재를 적극 활용해 시간이 흘러도 건재한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건설하고자 한다.

www.qataridiar.com 참조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개요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는 라이프, 비즈니스, 즐거움의 균형을 추구하는 스마트한 차세대 럭셔리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선택지다. 콘래드는 www.StayInspired.com 또는 직관적인 ‘콘래드 컨시어지(Conrad Concierge)’ 모바일앱에 의해서 이용 가능한 1/3/5시간 경험의 모음을 통한 ‘영감 있는 숙박’(Stay Inspired)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투숙객에게 제공한다. 5개 대륙 26개 호텔로 구성되어 있는 콘래드는 선도적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의 계열사다. 예약은 www.conradhotels.com 에서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news.conradhotels.com)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르조그 앤 드뫼롱(Herzog & de Meuron) 개요

1978년에 설립된 헤르조그 앤 드뫼롱은 소규모 개인주택에서 대규모의 도시 설계에 이르는 광범위한 프로젝트로 이름을 날린 스위스에 위치한 건축사무소로서 5명의 수석 파트너가 이끈다. 지금까지 진행한 프로젝트 대부분은 스타디움과 박물관 같이 인지도가 높은 공공시설이며 아파트와 사무실, 공장 등의 민간 프로젝트도 다수 진행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베이징의 올림픽 주경기장(일명 새둥지), 런던의 테이트 모던(Tate Modern) 현대미술관, 뉴욕 트라이베카 인근의 주상복합타워 56 레너드 스트리트(56 Leonard Street) 등이 있다. 헤르조그 앤 드뫼롱은 2001년의 프리츠커 건축상(Pritzker Architecture Prize)을 포함해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HKS 아키텍츠(HKS Architects, Inc.) 개요

HKS 호스피탈리티 그룹(HKS Hospitality Group)은 세련된 도시 호텔과 독창적인 리조트 및 럭셔리 스파, 엔터테인먼트, 게임 및 컨벤션 호텔, 부티크 상가, 호텔 인테리어, 세계 수준의 골프 클럽하우스 등의 설계를 전문으로 한다. BD 월드 아키텍처, 호텔 비즈니스, 호텔 디자인(BD World Architecture, Hotel Business and Hotel Design)에 따르면 5개 대륙에서 건설 사업을 진행하는 HKS는 국내외의 상위 기업에 들어간다. 전세계에서 24개 지사를 운영하는 HKS는 45개 국가의 프로젝트 설계를 담당했으며 많은 상을 수상하고 여러 국내외 출판물에도 소개됐다.

로텟 스튜디오(Rottet Studio) 개요

국제적인 건축 및 인테리어 설계 회사인 로텟 스튜디오는 세계 유수의 기업과 브랜드의 기업 프로젝트, 호스피탈리티, 다가구 사업을 전문으로 하며 콘래드 워싱턴 호텔의 인테리어를 설계했다. 콘래드 워싱턴 호텔 인테리어 콘셉트는 워싱턴 DC의 초기 아메리카 디자인의 역사적 의미와 헤르조그 앤 드뫼롱의 우아한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을 버무려 외부와 내부가 완벽히 통합된 결과물을 내놓았다. 로텟 스튜디오의 이전 호스피탈리티 프로젝트에는 뉴욕의 서레이 호텔(Surrey Hotel)과 로우즈 리전시 호텔(Loews Regency Hotel), 캘리포니아 비벌리힐스의 비벌리힐스 호텔 프레지덴셜 방갈로(Beverly Hills Hotel Presidential Bungalows), 콜로라도 아스펜의 세인트 레지스 아스펜 리조트 앤 레지던스(St Regis Aspen Resort and Residences) 등이 있다.

터너 건설사(Turner Construction Company) 개요

그레이터 워싱턴(Greater Washington) 지역에서 40년 이상 활동해온 터너의 미드 애틀랜틱(Mid-Atlantic) 지사는 이 지역의 많은 랜드마크 사업을 우수하게 수행해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터너는 북미에 기반을 둔 글로벌 건설사이다. 1902년에 설립된 터너는 업계 최초로 일반 건물에 철근콘크리트를 사용하는 쾌거를 올려 안전하고 튼튼하며 효율적인 건물을 고객에게 제공했다. 터너는 계속해서 신기술을 채택해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년 110억 달러 가치의 건설공사를 수주하는 터너는 미국 내 최대 건설사로서 빌딩 건축 분야의 세분화된 주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urnerconstruct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280067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onradhotels3.hilton.com/en/index...

연락처

하인즈(Hines)
조지 C 랭카스터(George C. Lancaster)
+1-713-966-7646
George.Lancaster@hines.com

마크 클레그(Mark Clegg)
+1-713-966-7848
Mark.Clegg@hines.com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존 월스(John Walls)
+1 703 883 5232
John.Walls@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