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스위스국제항공에 첫 번째 C시리즈 항공기 공식 인도

100~150석 시장 세그먼트에서 30여년 만에 새로 출시되는 항공기

2016년 7월 15일 SWISS 운항 개시 예정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6-30 13:20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오늘(현지시간) 첫 번째 C시리즈 항공기를 최초운항사인 스위스국제항공(SWISS)에 인도한다고 발표했다. 항공기 인도식에는 양사 임직원과 캐나다 정부, 공급사,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해 SWISS에 항공기를 인도하는 역사적인 순간을 축하했다.

토마스 클루어(Thomas Kluhr) SWISS CEO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혁신적인 최첨단 신규 항공기 C시리즈의 최초운항사 타이틀을 갖게 되어 뿌듯하다. 본 항공기는 시험비행 과정에서도 예상대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다”며 “우리가 동시 발주한 CS300 항공기를 포함한 C시리즈 항공기단은 다양한 유럽 지역 항로 수요에 대응해 수송 능력을 최적화하고 승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탑승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클루어 CEO는 이어 “이처럼 획기적 성과를 거둔 봄바디어와 우리 직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이제 CS100 항공기 운항 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오늘 인도식은 수년에 걸쳐 C시리즈 항공기의 설계, 제작, 마케팅, 항공망 구축에 힘써온 양사 직원들에게 기념비적인 순간이다. C시리즈는 100~150석 시장 세그먼트에서 근 30여년 만에 새로 출시되는 항공기다”며 “우리 봄바디어 직원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C시리즈 개발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지원해준 SWISS에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 훌륭한 파트너사인 SWISS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으며 봄바디어 전직원을 대표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롭 듀어(Rob Dewar) 팀장은 “C시리즈와 같은 신규 항공기 프로그램은 일생에 다시 없을 기회이며 많은 이들의 노력을 통해 이번에 성과를 거두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첫 번째 항공기 인도는 수 천명의 직원들과 파트너사, 공급사의 노고와 협업, 헌신으로 일궈낸 결실이다. 봄바디어의 귀중한 고객사인 SWISS에 첫 번째 CS100 항공기를 순조롭게 인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피터 보얀(Peter Wojahn) 스위스국제항공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봄바디어의 본거지에서 우리 직원들과 함께 첫 번째 항공기를 인도받게 되어 영광이다. 초기 개발단계부터 참여한 입장으로서 스위스 국기와 SWISS 도장이 새겨진 C시리즈 항공기를 보니 자랑스럽다”며 “최첨단 엔진, 시스템과 자재 기술이 탑재된 C시리즈 항공기는 특유의 근면함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미래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SWISS의 보유 기단을 한층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SWISS의 첫 번째 CS100 항공기는 2016년 7월 15일 스위스 취리히를 출발해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공항에 도착하는 것으로 첫 상업 운항을 개시하며 보유 중인 애브로 RJ100 항공기단을 C시리즈로 순차적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또한 추가로 도입되는 C시리즈 항공기 역시 기존의 보유 항공기를 대체하는 한편 미래 사업 성장에 사용될 것이다. CS100 항공기는 맨체스터, 프라하, 부다페스트에 취항하며 바르샤바, 브뤼셀, 니스, 슈튜트가르트, 하노버, 밀라노, 피렌체, 부쿠레슈티가 신규 취항지로 추가되었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기술 및 성능의 결합체를 상징하는 봄바디어의 C시리즈 패밀리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며 운항사들에겐 대당 최대 1,300만 달러 상당의 부가적 이익을 제공하게 된다.

봄바디어는 100~150석 규모의 여객기 시장을 겨냥해 C시리즈 모델을 개발했으며 운항사들로선 최상의 경제적 이점을 얻게 되었다. 또한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엔 새로운 기회를 조성하게 되었다.

C시리즈 모델은 첨단소재와 최신기술, 고도의 항공 역할기술을 채택한 것은 물론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다. 때문에 유사한 크기의 엔진교체 항공기와 비교해 10% 이상의 단위비용 우위효과를 가진다.

동급최강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실 설계에도 상당한 중요성을 부여해 최고수준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고 있다. 19인치 너비의 널찍한 좌석은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정립했고 탑승객 모두의 휴대용 가방 수용이 가능한 기내 상단캐비넷(오버헤드 빈)도 넓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특히 C시리즈 기종의 창문은 싱글아일 모델들 가운데 최대 크기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강점들이 더해져 대형기사양에서 느낄 수 있는 와이드바디(widebody)의 경험을 제공하며 탑승객들은 최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업계의 판도를 뒤바꿀 C시리즈 항공기는 최고 수준의 환경 스코어카드 점수로 현재 제작 중인 동급 상용제트기 가운데 가장 소음이 적다. 우수한 단거리 이착륙 능력과 최대 운항거리 3,300해리(6,112km)를 자랑하는 C시리즈 항공기는 다양한 운항 기종 가운데서도 단연 돋보이는 존재이다.

편집자주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S100, CS300, C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시리즈 항공기 정보: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