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2016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활행사 ‘한마음 탁구대회’ 개최

2016-06-30 14:45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임정희)는 29일 오후 1시 여주준법지원센터에서 함진경 보건소장을 비롯 여주시 생명사랑지킴이와 국민생활체육회 탁구동호회 회원, 재활의지를 가진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함께 모여 ‘한마음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사회 내 주민들과 함께하며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화합의 장을 열고자 기획된 행사로 정신장애인과 주민들이 복식조를 이루어 총 15조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국민생활체육회 탁구동호회(회장 박수동)에서 경기심판과 탁구경기 시연을 선보였다. 탁구경기와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장이 되었다.

또한 여주관내 정신의료기관인 여주삼성의원, 여주세민병원, 여주시정신건강의학과의 후원으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 함진경 보건소장은 “이런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서 감사하며 한마음 탁구대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화합하는 정신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여주의 정신보건사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조기정신증 발굴사업 등 경기도 정신보건사업 비전에 발맞춰 앞으로도 계속 만성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인권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만성정신장애인의 기능향상 및 재활을 위하여 다양한 주간재활프로그램 및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비롯하여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1577-0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