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교재 없이 진행한 ‘학제간 융합 교차강의’ 평가회 개최

영화로 만나는 창의적 융합…2학기에는 3개 교과로 확대 개설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07-05 14:37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오거돈)가 2016-1학기에 교과서 없이 진행해 큰 화제가 됐던 ‘영화로 만나는 창의적 융합’(동명대 윤정진·김성원·이준연·이희승·이영숙 교수와 부경대 홍동식 교수 등 2개 대학의 교수 6명 릴레이식 학제간융합 교차강의)에 대한 평가회를 4일 사회과학관 201호에서 가졌다.

이날 평가회는 동명대 창의·인성 연구소 책임연구원 김성원 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으로 진행된 실제 교양수업 진행에 대한 개선 및 보안점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 교과목은 한국연구재단 지원 학제 간 융합연구인 새싹형 과제 ‘디지털 큐레이션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교육 콘텐츠 개발연구’(과제책임자 동명대 유아교육과 윤정진)로 진행한 이색 교차강의로 교육 공학 영상 등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문적 융합교류로 미디어 영상이라는 매체를 활용해서 이루어진 교양 강의다.

이번 교양 강의에서 활용된 영화는 ‘언터처블:1%의 우정’, ‘델마와 루이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라이프 오브 파이’,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 ‘인생은 아름다워’ 등이다.

융합 과제 책임자인 윤정진 교수는 “향후 2016-2학기에는 △인성과 미디어 △창의성과 미디어 △영화로 만나는 창의적 융합 등 3개 교과로 강좌가 확대 개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