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의 C시리즈 항공기, 스위스국제항공이 공식 상업운항 시작

CS100 항공기 운항 개시한 가운데 올 상반기 C시리즈 프로그램 127대 주문 확보로

총 확정 주문 규모 370대로 늘어

CS300 항공기, 올해 4분기 에어발틱에 인도될 예정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7-18 18:24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최초 운항사인 스위스국제항공(SWISS)이 성공적으로 CS100 항공기의 운항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CS100 항공기의 첫 상업비행은 취리히를 출발해 파리 샤를드골공항으로 향하는 경로이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SWISS의 성공적인 CS100 항공기 운항 개시를 축하하며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 항공사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이와 같은 금자탑을 쌓기 위해 열심히 일해 준 모든 임직원 여러분과 공급업체 관계자들에게도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이번 운항 개시는 괄목할 만한 성과이며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모멘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크로머 사장은 이어 “CS항공기 상업운항 개시는 올해 판버러 에어쇼의 정점을 장식하는 일이자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뛰어난 상반기 매출 실적에 이은 성과이다. 봄바디어는 C시리즈 127대, CRJ 19대, Q400 15대의 확정 주문을 확보했으며 에어쇼 기간 동안 포터항공, 전일본공수가 각각 3개의 Q400 항공기를 추가로 주문하는 등 올해 상반기 총 161대의 확정 주문을 확보했다. 이는 상업항공 분야의 강력한 리더 지위를 다시금 천명하려는 봄바디어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에어쇼에서는 CS300 항공기가 캐나다 교통청으로부터 형식증명 승인을 부여 받았으며 올해 4분기에 라트비아 국적항공사인 에어발틱에 인도될 것이라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에어발틱은 항공기 가동율을 극대화하고 졍비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SWISS와 공동으로 봄바디어의 C시리즈 항공기용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을 채택한 두 번째 고객사가 되었다.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은 포괄적인 정비수리개조(MRO) 부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략적으로 부지를 선정한 예비부품 교환시설, 그리고 SWISS의 메인 허브인 스위스 취리히에 위치한 현장 재고 보관시설에 접근할 수 있다.

크로머 사장은 “우리는 에어쇼 기간 동안 항공사를 비롯한 항공업계 고위 경영진들과 의견을 교환했으며, 100~150석의 싱글아일 시장 세그먼트을 겨냥한 첨단 항공기인 C시리즈 항공기 제품 포지셔닝에 대한 희망적인 피드백을 얻었다. 봄바디어는 항공사들이 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적합한 규모의 항공기를 제공함으로써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자율 결정권을 부여한다”면서 “C시리즈 항공기는 최첨단 디자인, 자재, 기술, 성능, 기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경쟁 항공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경제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에어쇼에서 봄바디어는 런던 도심에서 가까운 시티 공항(City Airport)에 대한 C시리즈 항공기의 안전한 급강하진입(5.5도) 능력과 1,508m(4,948-foot) 길이의 활주로 착륙 및 정지와 관련된 안전 능력을 검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봄바디어는 또한 가상 현실 기술을 이용한 CRJ 시리즈 항공기의 새로운 인테리어도 발표했다. 쾌적하고 현대적 스타일의 객실 디자인은 더욱 개방적인 입구, 넓어진 기내 화장실과 화물 적재 능력을 자랑하며, 이 모든 기능들이 결합되어 승객 경험을 확장하고 항공사에는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봄바디어가 새로 런칭한Q400 멀티롤(Multi-Role) 항공기는 갈수록 범위와 규모가 늘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하는 기종이다. 완전 인증을 획득한 Q400 멀티롤 항공기는 화재 진화, 화물 및 여객 수송, 재난 구호 및 의무 후송에 특화되어 있다. 또한 신속한 용도 변경이 가능하며 항공기 시스템은 운항 및 네트워크 요구 조건에 대응하기 위해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봄바디어는 이번 에어쇼에서 플라이비(flybe)의 Q400 터보프롭, 노스트룸항공(Air Nostrum)의 CRJ1000 소형 항공기, 그리고 SWISS의 CS100 시제기 5호(FTV5)를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FTV5는 7월 10일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공급사 및 각국 정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시범 비행을 실시했다. SWISS에 첫 인도된 CS100 항공기 또한 에어쇼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취리히를 떠나 상업항공을 개시한 뒤 7월 11일 전시 비행을 실시했다.

C시리즈 항공기(C Series Aircraft) 개요

C시리즈 항공기는 100~150석 시장 세그먼트에 최적화된 유일한 항공기로 운항사에게 최상의 경제적 이점과 성능을 가져다 주며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C시리즈 항공기단은 CS100, 그리고 크기가 더 큰 CS300 항공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능과 기술의 융합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100~150석 여객기 시장 세그먼트 항공기에 독보적 성능과 경제성을 제공하며 승객당 비용을 18% 절감, 더욱 크기가 큰 싱글아일 여객기를 보완할 이상적인 후보라 할 수 있다. 또한 덴버, 멕시코시티, 라싸 등 이륙 활주거리가 긴 공항에서도 20%가 넘는 개선 성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봄바디어는 최상급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는 객실 설계와 유연성 부분에 있어 새 표준을 정립했다. 널찍한 좌석과 기내 상단 캐비넷, 창문 등은 싱글아일 객실에서 느끼지 못했던 와이드바디(widebody)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9%가 넘는 부분에서 공통성을 띠며 비행타입 평가도 동급이다.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으며 고도의 항공 역학기술을 적용했고 연료소모, 소음, 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어 C시리즈를 가장 친환경적인 항공기로 만든다.


편집자주
관련 사진은 www.bombardier.com과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에 게재되어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 Series, CRJ Series, CRJ1000, CS100, CS300, Q400,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bombardier.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이자벨 고티에(Isabelle Gauthier)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