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마음찜질방’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행복한 백세시대 세종인문도시 동네방네 행복만들기 프로젝트

2016-07-22 14:38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임정희)와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이 공동주관하여 진행한 동네방네 행복만들기 프로젝트 ‘마음찜질방’ 프로그램의 수료식이 21일 진행되었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우울 및 불면,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6월부터 진행된 ‘마음찜질방’ 프로그램은 20명이 수료함으로써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마음찜질방’ 프로그램은 총 10회기로 노년기에 경험 할 수 있는 신체 및 정신건강, 치매와 같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에서 벗어나 건강한 노년기를 영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더불어 국악치료, 전래놀이, 웃음치료를 접목한 기체조, 원예치료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만족도 높은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에 참석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 및 불면, 스트레스와 관련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을 통한 어르신들의 변화를 보는 기회를 가졌다.

수료식에 참여한 어르신은 마음찜질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몸을 움직이고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우울했던 내 마음이 건강해짐을 느끼고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여주시노인복지관은 지속적인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여주 관내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