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파마, 미국 올랜도서 개최되는 2016 세계혈우병연합 학술대회의 2개 심포지엄 후원

뉴스 제공
Octapharma AG
2016-07-25 14:00
라헨,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옥타파마(Octapharma)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올해 세계혈우병연합 세계 총회(WFH World Congress)에서 A형 혈우병(haemophilia A) 및 폰 빌레브란트병(VWD)과 관련하여 자사가 최근 개발한 결과를 중심으로 논문을 발표하는 두 개의 심포지엄과 여러 건의 포스터 및 학술적 발표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후원한다.

2016년7월 25일(월) 개최되는 “복잡한 문제에 대한 단순한 해결책: 폰 빌레브란트병(VWD) 및 A형 혈우병 치료에서 당면한 문제에 대한 대응 방안”(Simple solutions to complex issues: Addressing today’s challenges in VWD and haemophilia A)이라는 주제의 첫 번째 심포지엄에서는 에릭 베른토르프(Erik Berntorp) 교수(스웨덴 말뫼 소재 룬드대학교[Lund University])가 주재하여 VWD와A형 혈우병 환자 관리에 있어서 당면하고 있는 임상적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 심포지엄에서는 수술 전에 출혈하는 환자 관리를 포함하여 VWD환자의 예방적 요법에 대한 새로운 지견과 여성의 VWD관련 특별한 문제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 A형 혈우병 환자의 면역 관용을 유도하기 위해 폰 빌레브란트 인자(VWF)와 응고 인자(FVIII)를 1:1 생리학적 비율로 함유한 고순도의 이중 바이러스 불활화 VWF/FVIII 농축제제인 ‘윌레이트’(wilate®)를 FVIII억제제와 함께 사용한 최근 임상 경험이 발표될 예정이다.

현재 A형 혈우병 치료에 있어서 주요 문제점은 억제제의 개발과 응고 인자 FVIII 정맥 주사를 자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옥타파마의 인간 세포계 응고 인자 FVIII 재결합체인 ‘뉴위크’(Nuwiq®)(인간 세포계[Human-cl] rhFVIII)®는 화학적으로 수정하거나 다른 단백질과 융합하지 않고 인간 세포계에서 추출하여 인체가 아닌 항원 결정부(epitope)가 전혀 없는 4세대 재결합 응고 인자(rF) VIII이다[1,2]. ‘뉴위크’(Nuwiq®)는 응고 인자 FVIII 문제와 질병 예방 치료를 하는 동안에 자주 맞아야 하는 정맥 주사 문제를 해결하는데 목표를 두고 개발하고 있다.

7월 27일(수) 개최되는 “A형 혈우병 환자에 대한 인간 세포계 추출 응고 인자 재결합체 rFVIII의 집중 사용: 과거 치료받지 않은 환자[PUP] 및 과거 치료받은 환자[PTP]에 대한 ‘뉴위크'의 임상 경험 업데이트”(A focus on human cell-line derived rFVIII in haemophilia A: Update on clinical experience with Nuwiq® in PUPs and PTPs)라는 주제의 두 번째 심포지엄에서는 크레이그 케슬러(Craig Kessler) 교수(미국 조지타운 대학 병원[Georgetown University Medical Centre])가 주재하여 A형 혈우병 치료에서 현재 당면하고 있는 복잡한 문제와 ‘뉴위크’ 사용의 최근 경험을 논의할 예정이다. 여기에서는 환자 나이와 수술 시 집중적 치료의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A형 혈우병 환자의 일생 동안 발생하는 억제제의 위험성을 검토할 것이다. 또 이 심포지엄에서는 과거 치료 받지 않은 환자(PUP)를 대상으로 실시한 ‘뉴위크’ 임상시험에서 새로 나온 중간 데이터와 함께 체내 동태적(PK)으로 유도된 맞춤형 예방치료의 중요성과 정맥주사 회수와 출혈률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총회에서는 아래와 같은 학술 포스터도 발표될 예정이다.

‘뉴위크’ 관련 포스터

· 과거에 정기적인 예방 치료를 받은 중증 A형 혈우병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뉴위크’(인간 세포계rhFVIII)의 맞춤형 예방 치료

· 과거 치료 받지 않은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 ‘뉴위크’의 면역원성,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GCP(임상시험 실시에 관한 기준) 연구(NuProtect)

· 과거 치료받은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에 대해 ‘뉴위크’로 맞춤형 예방 치료를 하는 동안 개별 환자의 기본 트롬빈 생성 및 출혈률

· 과거 치료받은 중증 A형 혈우병 소아 환자에 대한 인간 세포계 rhFVIII의 장기적 면역원성, 안전성 및 효능

· 과거 치료받은 소아 및 성인 환자에 대한 ‘뉴위크’ 임상시험에서 얻은 경험

‘윌레이트’ 관련 포스터

· VWD환자를 대상으로 한 VWF/FVIII 농축제제의 안전성 및 효능 감시 연구 - 현재 진행 중인 연구(Wil-20)에서 나온 데이터

‘옥타네이트’(Octanate) 관련 포스터

· A 형 혈우병 억제 환자를 단일 인자 VIII/폰 빌레브란트 인자(VWF) 농축제제로 치료하는 A형 혈우병 억제 환자에 대한 면역 관용 유도 관찰 연구(ObsITI)

· A형 혈우병 성인 환자의 면역 관용 유도(ITI) 예측 변수로서의 질환 정도와 고가역 억제제

섬유소원(fibrinogen)관련 포스터

· 선천적 섬유소원 결핍증 환자에 대한 두 가지 섬유소원 농축제제의 체내 동태적(PK) 비교: 최종 분석

폰 빌레브란트병(von Willebrand Disease) 개요

폰 빌레브란트병(VWD)은 가장 흔한 유전성 출혈 질환으로, 정상 이하 수준의 폰 빌레브란트 인자(VWF)를 가진 사람들 중 약1%가 이 질병을 갖고 있다. VWD는 1형(대체로 경증), 2형(변동이 심함) 또는 3형(중증)으로 분류된다. VWD의 증상은 대개 혈소판 기능부전에서 나타나는 것과 같아서 코피, 피부 멍 및 혈종, 하찮은 상처로 인한 출혈의 오랜 지속, 구강 출혈 및 과도한 월경 출혈 등의 증상이 있다. 위장 출혈은 비교적 드물게 나타나지만 만일 발생한다면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VWF가 심하게 결핍되거나 VWF와 FVIII 사이의 상호작용에 특정한 결함이 발생하면 2차적으로 중등도의 FVIII 결핍증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환자들은 관절이나 근육 및 뇌와 같은 연부조직에 혈우병 특성이 더 강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A형 혈우병(Haemophilia A) 개요

A형 혈우병은 FVIII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X-연관 유전병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근육과 관절에 출혈이 생기고 결국에는 관절증과 중증 질환으로 진전된다. FVIII를 교체하는 예방적 치료를 받으면 출혈 빈도와 영구적 관절 손상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이 질환은 세계적으로 5000~1만 명 중 1명이 감염되었다. 전세계적으로 혈우병 환자의 75%가 진찰을 받지 못하거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FVIII를 주입하지 않으면서 FVIII를 무력화시키는 항체(FVIII억제제)를 개발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문제이다. 현재 FVIII억제제 개발에서 누적된 위험성이 최대 38%인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옥타파마(Octapharma) 개요

스위스 라헨(Lachen)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옥타파마(Octapharma)는 세계 최대의 인간 단백질 제조사 중 하나이며 인간 혈장과 인간 세포계에서 인간 단백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가족소유기업인 옥타파마는 1983년부터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키기 위한 투자의 가치를 믿고 이를 수행해오고 있다. 이는 옥타파마의 경영이념이다.

옥타파마는 전 세계에서 약 6400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다음 3가지 치료분야 전반에 걸친 제품으로 105개 나라에서 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 중환자 치료(Critical Care)

· 혈액학(Haematology, 혈액응고장애(coagulation disorders))

· 면역요법(Immunotherapy, 면역장애(immune disorders))

옥타파마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멕시코, 스웨덴에 5개의 최첨단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octapharma.com 참조

참고문헌

[1] FDA Memorandum to Octapharma dated 09 October 2014, reference STN 125555 (미국 식약청(FDA)이 옥타파마에 보낸 2014년10월9일자 공문, 참고STN 125555)

[2] Kannicht et al. Thrombosis Research 2013; 131: 78-88(카니히트(Kannicht) 외. 혈전증 연구(Thrombosis Research) 2013; 131: 78-8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220053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ctapharma.com

연락처

옥타파마(Octapharma AG)
기업커뮤니케이션
클라우디 큄지(Claudie Qumsieh)
+(41)-55-451-21-78
claudie.qumsieh@octaphar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