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내 손안의 전문상담서비스’ 모바일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1:1 실시간 청소년상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능해져

학교폭력, 자살, 중독부터 진로, 친구사귀기까지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에 대한 전문상담을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어

2016-08-04 09:30
부산--(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원장 권승)은 청소년들이 전문상담기관에 직접 방문해야 받을 수 있는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전문상담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반응형웹 시스템 기반의 모바일 사이버상담센터’서비스를 8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언제 어디서나 1:1 실시간 채팅상담, 게시판 상담, 웹심리검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페이지로 전환하여, 상담자와의 직접 대면으로만 가능했던 전문상담서비스를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에게 편리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반응형 웹페이지는 사용자의 IT기기 환경에 맞추어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PC, 태블릿, 모바일 어느 환경에서나 같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웹사이트다.

이를 통해 모바일 채팅상담을 이용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PC, 태블릿 등을 통해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접속하여 상담전문가와의 1:1 실시간 채팅상담을 포함한 모든 사이버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반응형웹 시스템 기반의 모바일 사이버상담센터는최근 청소년이 PC보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하는 특징을 반영하여 정부3.0 국민맞춤 서비스의 하나로 개발되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상담복지본부 양미진본부장은 “고민이 있을 때 언제든지 본인의 휴대전화로 바로 전문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다”며, “한층 ‘스마트’해진 사이버상담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에게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사이버상담을 통해 학교폭력, 중독, 자살, 우울 등 청소년의 위기문제를 해결하려는 목적으로 2011년 개소되었다. 청소년들은 사이버상담센터를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전문가로부터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청소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특히 채팅상담은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으면서도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어 연간 10만 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있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개 소 일 : ‘11. 2. 28
운영목적 :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상담을 제공하여 폭력, 중독, 자살, 우울 등 청소년 위기문제 해결 지원
주관 :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위탁운영)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주요업무 : 사이버상담(실시간 1:1 채팅, 게시판, Daum 및 Naver 연계게시판 상담과 위기사례 기관연계), 나도상담자 등 사이버또래상담 지원, 웹 심리검사, 학교폭력·자살·아르바이트 관련 정보와 고민해결백과 등 상담콘텐츠 제공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개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국책 상담복지 중추기관으로 청소년 문제의 예방 및 해결을 위해 일하는 기관으로, 1990년 몸과 마음이 지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기 위해 체육부의 청소년종합상담실로 출발하였다.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상담 서비스 제공과 상담기법의 연구, 개발 및 보급, 상담인력 양성 및 연수, 위기 청소년 통합 지원 등을 수행하며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http://cyber1388.kr

웹사이트: http://www.kyci.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051-662-3036

홍보대행
비앤컴
조현진 과장
070-8236-89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