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books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들,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이후 원작소설 다운로드 수 급증”

tvN 금토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들’, SBS 월화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후 전자책 다운로드 수 급증

이용 후기 높은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 드라마화 앞둔 웹툰의 인기도 높아

뉴스 제공
원북스
2016-08-31 09:32
성남--(뉴스와이어)--최근 전자책 업계에 드라마화 열풍이 불고 있다.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손예진 주연의 영화 ‘덕혜옹주’의 흥행으로 영화화된 원작소설의 인기몰이 이후 드라마화 됐거나 드라마화를 앞두고 있는 소설, 웹툰의 다운로드 수가 심상치 않다.

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ONE books에 따르면 12일(금) 첫 방송한 tvN 금토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들’과 29일(월) 첫방송한 SBS 월화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가 방송된 이후 원작소설을 읽기 위한 고객들로 다운로드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ONE books는 웹툰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도 드라마로 전격 제작된다고 결정된 후 이용 후기가 200건 이상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등 인기가 급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18세기 초 청나라 강희제 시대로 거슬러 간 21세기 중국 여성의 사랑과 운명을 그려 중국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는 ‘부산행’, ‘미움 받을 용기’ 등을 훌쩍 앞질러 일반도서 유료 베스트 1위에 랭크 되는 저력을 뽐냈다.

ONE books는 드라마를 접하고 미리 줄거리 파악을 원하거나 원작과 드라마 속 등장인물의 싱크로율을 기대하는 고객들의 다운로드 수가 급증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드라마화 됐거나 예정인 소설과 웹툰만을 모은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구상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ONE books는 ▲인기 e북 15% 캐시백 ▲ 베스트셀러 파격 무료&할인 이벤트 등 국내 최저가 이벤트 또한 함께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원북스 개요

원북스는 이통3사(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가 합쳐진 통합스토어 ‘원스토어’의 전자책 브랜드이다. 일반도서를 비롯하여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만화 콘텐츠 약 105만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e북 브랜드 중 최대 보유량이다. 원북스 App은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IOS에서는 뷰어 기능만 제공한다.

연락처

원스토어 홍보대행
메타컴
박상현 AE
02-566-3615

조현일 팀장
02-566-15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