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9월 9일~10일 국내 MICE기업 탐방 실시

9월 7일~10일, 홍콩·상해 등 해외 MICE 탐방도 진행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08-31 10:32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오거돈)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관광경영학과 40명을 대상으로 일산 KINTEX와 서울 북촌한옥마을 등 국내 MICE 인프라를 탐방하고 발전을 모색하는 ‘국내 MICE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총괄단장 김정인) 중 MICE사업단(단장 이정실)은 국내 MICE분야 발전방안 모색 및 재학생들의 MICE 관련 분야 취업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이정실 MICE사업단장은 “17개 국가 신성장 동력 중 하나인 MICE산업의 메카인 일산 KINTEX와 관광명소인 북촌한옥마을 탐방 등을 통해 MICE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MICE사업단은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재학생 39명을 홍콩/마카오, 상해/항주 2팀으로 나누어 해외 MICE인프라를 탐방하는 ‘국외MICE기업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MICE사업단의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뜻하며 참여자 중심의 보상관광과 메가 이벤트 등을 포함한 융·복합 산업을 뜻한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 40주년을 맞는 산학실용교육 명문 동명대는 취업률 2년 연속 부울 사립대 1위,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최상위권 실현에 더해 최근 ▲잘 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는 ACE사업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LINC사업 ▲지방대학 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약 800여억원의 국가자금을 지원받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는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