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선마을, 9월 문화 예술 공연 풍성

‘치유의 숲’ 오픈…“함께 축하해요”

뉴스 제공
힐리언스
2016-09-01 14:00
서울--(뉴스와이어)--더위가 한풀 꺾이며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마지막 더위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촌장 이시형)은 9월 증축동 ‘치유의 숲’ 완공을 앞두고 온 가족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함께 증축을 축하하자’는 의미인 ‘celebrate together’를 9월 주제로, 그동안 선마을과 함께해온 작가와 예술가 등 재능기부자를 초청해 함께하는 자리로 구성했다. 또한 DIY 시간을 마련, 양초와 비누 및 현미쿠키 등을 손으로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밖에 정신과전문의이자 선마을 촌장 이시형 박사의 특강을 비롯, 선마을 증축동 ‘치유의 숲’을 설계한 김준성 건축가의 토크콘서트, 김로이 학아재 인문의학 연구소장의 다도치유와 의학명상 프로그램 등 특강 마련해 인문학적 소양과 지식을 쌓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시형 촌장은 “자연은 엄청난 힐링 파워를 가지고 있다. 이것을 의학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시설을 지은 건 우리가 세계 최초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기존의 선마을 공간과 함께 자연과 조응(照應)하는 새로운 공간 ‘치유의 숲’ 완공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함께 축하하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작가·예술가가 함께하는 치유의 숲

9월 한 달 동안에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예술가가 선마을을 방문, 재능기부를 펼칠 계획이다.

△3일은 이경희 소프라노, 정성문·이주혜 피아니스트가 협연하는 ‘9월 힐링음악회’, △4일은 게임 개발자이자 미술가인 임광휘 작가의 초상화 그리기, △10일은 김지나 디이너의 ‘선마을 풀잎으로 그리는 ego-스카프’ △16일은 소프라노 이지은의 공연, △17일은 이영태 한국전통문화예술단장의 국악공연, △24일은 염해석 기타리스트의 클래식기타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9월 중순부터 한 달 동안 증축동 ‘효천 갤러리’에서 선마을 변천사를 담은 영상과 사진을 전시한다.

◇추석 연휴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풍성

5일간의 긴 추석 연휴 동안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힐리언스 선마을이 제격이다. 추석맞이 이벤트를 비롯, 다양한 특강이 마련돼 남녀노소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다.

△14일은 우리가족 송편만들기, 가족 레크리에이션 ‘선마을 도깨비’ △15일은 이시형 촌장님과 함께하는 들판걷기와 덕담나누기 및 문인화콘서트, 가족 윷놀이대회, 가족공감 산림치유워킹, 보름달을 보며 걷는 ‘문라이트워킹’, △16일은 이시형 촌장의 옥시토신 강의, 서양의와 한의학을 공부한 김로이 학아재 인문의학 연구소장의 ‘의학명상’과 ‘다도치유’와 김은진 학아재 미술관장의 ‘색으로 그리는 나의 오늘’, 최병진 강사의 ‘자연법칙과 함께하는 와인테라피’ △17일은 이시형 촌장의 NS강의, 김윤희 강사의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춤테라피’, △19일은 김윤희 강사의 ‘행복의 대화’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증축동 ‘선이공방’에서는 현미쿠키만들기, 양초·비누만들기가 상시운영되며, 소강의실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보드게임방이 마련될 예정이다.

◇의사·건축가가 교감을 나누는 토크콘서트

24일에는 <의사가 권하고 건축가가 짓다>(한빛라이프 刊)의 저자 이시형 박사와 증축동 ‘치유의 숲’을 설계한 김준성 건축가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의사가 권하고 건축가가 짓다’가 진행된다.

‘인간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필요한 공간이란 무엇인가’를 화두로 설립된 힐리언스 선마을에 대해 의사와 건축가가 교감을 나누며 건강한 공간의 중요성을 고객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선마을 정규 프로그램으로 심신을 달래요

요가·명상으로 심신을 치유하는 정규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2~4일은 이시형 촌장에게 생활습관 개선법을 배우는 이시형 박사의 ‘하이라이프, 행복한 숲치유’, △11~13일에는 음악으로 두뇌 밸런스를 맞춰 심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율지 강사의 ‘힐링뮤직샤워’ △16~18일에는 동양의 지혜와 심오한 아메리카 인디언 의례를 혼합한 독창적 요가를 숲속에서 배우는 ‘포레스트 힐링요가’가 열린다.

힐리언스 개요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에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강화식단, 전문강사(생활습관개선팀)를 운영한다. 디지털디톡스 - 의도된 불편함을 통한 소통과 자유 (인터넷x, 휴대전화x, 외부와의 차단),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 회복과 최적의 휴식을 도와주는 곳이다. 사람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10개의 트레킹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여행지로 선정되었고, 2014년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에 선정된 바 있다.

힐리언스 선마을 공식 홈페이지: http://www.healience.co.kr/

웹사이트: http://www.healience.co.kr

연락처

(주)힐리언스
마케팅팀 이나은
02-6902-01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