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생명사랑 마음돌봄 캠페인 ‘힘들지, 그랬구나, 괜찮아’ 실시

2016-09-02 17:52
여주--(뉴스와이어)--지난 9월1일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임정희)에서는 여주대학교 학생상담지원센터와 공동주관하여 여주대학교 재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마음돌봄 캠페인 ‘힘들지, 그랬구나, 괜찮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여주대학교 생명사랑·마음돌봄 캠페인은 ‘힘들지, 그랬구나, 괜찮아’ 라는 주제로 생명과 관련된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는 생명사랑 사진 콘테스트를 비롯하여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퍼즐 맞추기, 마음건강검진 등 참여형식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여주대학교 학생은 “자살은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생각하고, 실제로 시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들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특히 여주대학교 학생상담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함으로서 생명에 대한 소중한 메시지 전달과 함께 자신의 마음상태를 확인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는 참여자의 호응도와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여주대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여주대학교 학생상담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캠페인과 같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생명을 존중하는 지역사회 문화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부설)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 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과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
1577-0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