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S경영아카데미,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및 협상 실무과정 개설

블랙컨슈머&클레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100% 실무중심 대응 및 체계적인 협상과정

10월 5일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에서 실시

뉴스 제공
KCA
2016-09-05 08: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10월 5일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블랙컨슈머 및 클레임 대응전략 및 협상 실무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블랙컨슈머에 의한 갑질 횡포는 도를 넘어설 정도로 심각하며 연일 고객에 의한 갑질 횡포에 대한 기사가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들 블랙컨슈머의 행위가 갈수록 교묘하고 대범해지고 있으며 규모 또한 과거와 비교하여 점점 커지고 있고 점차 범죄 조직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공개 강의는 블랙컨슈머에 대한 전사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대응전략은 물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테크닉을 익히며 블랙컨슈머에 대한 현황진단을 근거로 하여 협상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강의 목표이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블랙컨슈머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 위한 사전 준비 ▲블랙컨슈머와의 협상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블랙컨슈머 상황별 / 유형별 협상 및 대응실무 ▲블랙컨슈머 유형별 응대테크닉 등 총 4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는데 이론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응대 테크닉과 협상 전략을 공유한다.

실제 블랙컨슈머 대응 시 효과가 큰 E.A.R기법이나 B.I.F.F기법을 학습하거나 현장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내용증명을 보내는 방법, 효과 100%인 대응표현법은 물론 유리한 협상을 위한 감정 조절법, 블랙컨슈머 대응 시 체계적인 협상전략(NURCPW)법, 매뉴얼 작성 및 역할연기를 진행함으로써 유형별 블랙컨슈머에 직접적으로 대응하는 법을 학습한다.

이번 공개 강의는 10월 5일 혜화동에 위치한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이번 강의에 참석하는 수강자를 대상으로 블랙컨슈머 대응 및 접점 직원 보호를 위한 실무지침서인 ‘서비스 테러리스트, 블랙컨슈머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CS경영아카데미 공지사항: http://www.kacademy.net/document/board/notice_view...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KCA
박종태
02-941-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