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국 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증진 전략수립과 사업수행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전국 시군구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과장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사회 주민에게 필요한 만성질환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의 사업을 지자체가 주도하여 통합적으로 실시하는 건강증진사업으로 인력개발원은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책임자에게 필요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과장급 대상 교육은 주로 주민 스스로가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보건소가 지원하고 촉진하게 하는 ‘주민참여형 보건사업’ 추진 사례를 통해 보건소별 적합한 사업 추진 전략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워크숍 형태 교육으로 교육생이 직접 참가하는 토의가 진행되어 교육 참가자의 호응이 높았다.

또한 실무담당자에게는 통합적 접근을 통한 건강증진사업 운영을 위해 포괄적이고 근거에 기반한 지역보건사업 접근 전략을 수립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 실시되었다. 지역사회의 건강한 환경 조성을 이끌기 위하여 실무자에게 필요한 리더십 역량과 협상기술 등 필요 역량에도 중점을 두었다.

교육 참가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체계와 방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효과적인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위해 중요한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건강증진사업을 계획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10월과 11월에 걸쳐 전국 보건소 소장을 대상으로 권역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