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커뮤니케이션즈 플랫폼, 일본 최초로 클라우드 파운드리 재단 인증 획득

2016-09-19 18: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그룹(NTT Group)(뉴욕증권거래소: NTT) 산하 ICT(정보통신기술) 솔루션 및 국제통신전문기업인 NTT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이 일본 기업 중 처음으로 업계 표준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의 본산인 클라우드 파운드리 재단(Cloud Foundry Foundation)의 플랫폼 인증을 획득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인증은 멀티 벤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여러 플랫폼에 걸쳐 안정적인 이동성을 확립하고자 고안된 업계에서 유일한 프로그램의 일부다.

제조, 통신, 금융 서비스 업계의 유수 기업 다수가 모여 만든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오픈 소스 클라우드 PaaS(서비스로서의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은 이를 기초로 개방형/폐쇄형 클라우드 모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구축, 가동, 확장할 수 있다.

클라우드 파운드리 재단은 비영리 재단으로 ‘후원에 의한 개방형 지배구조’ 모델로 운영된다.

NTT컴이 11개 국가에서 제공되고 있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9개의 기타 인증 사업자가 제공하는 플랫폼은 모두 클라우드 파운드리 오픈 소스 기술의 공통 코어 요소를 도입하고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이로써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실행 플랫폼 구조, API 및 커맨드 라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따른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고객사는 한 클라우드 벤더에 매일 위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사는 NTT컴의 클라우드 파운드리 오픈소스 개발 사항을 자체 서비스 개발에 적용함으로써 신속한 출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NTT컴은 앞으로 자사의 사설망 서비스인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과 가상 폐쇄형 클라우드를 통해 연결을 지원, 고객이 전용 환경에서 클라우드 파운드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로써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려는 기업 수요에 부응한다는 전략이다. NTT컴은 클라우드 파운드리의 개방성을 발판 삼아 다른 클라우드 파운드리 파트너와 공조해 열린 생태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2012년부터 클라우드 파운드리와 결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온 NTT컴은 기업 고객 지원에 클라우드 파운드리의 PaaS 모델을 조기에 도입한 선도 기업이며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이를 도입한 글로벌 사업자다. NTT컴은 2012년 창립된 클라우드 파운드리 그룹 재팬(Cloud Foundry Group Japan)의 회원사로 일본 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파운드리 도입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NTT는 글로벌 클라우드 파운드리 재단이 설립된 2014년부터 재단 골드 회원으로 참여하며 클라우드 파운드리에 대한 NTT 그룹 차원의 지원 행보를 활발히 하고 있다.

클라우드 파운드리 재단(Cloud Foundry Foundation) 개요

클라우드 파운드리 재단(Cloud Foundry Foundation)은 클라우드 파운드리를 업계 표준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지속 개발, 장려, 도입하기 위해 결성된 독립 비영리 재단이다.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애플리케이션 구축, 테스트, 설치, 확장을 빠르고 쉽게 해준다.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깃허브(Github: https://github.com/cloudfoundry)에서 제공되는 ‘아파치 2.0’(Apache 2.0) 라이선스 프로젝트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www.cloudfoundr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공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동사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는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 등과 같은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140055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클라우드 서비스
모리타 야스마사(Yasumasa Morita) / 하야시 마사유키(Masayuki Hayashi) / 토미타 유코(Yuko Tomita)
+81 3 6733 9521
g-cl@n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