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과 NTT,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사물인터넷 솔루션 개발로 교통산업 안전 지원

2016-09-20 15: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AP(SAP SE)(뉴욕증권거래소: SAP)과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이하 NTT)(뉴욕증권거래소: NTT)가 오늘 ‘공동혁신’과 ‘솔루션 교차판매’, ‘글로벌 레퍼런스’에서의 파트너십 강화를 발표했다.

SAP과 NTT는 첨단 기술의 통합을 통해 상호협력하고 있다. 교통산업 안전을 지원하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서 두 기업은 자동차용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SAP의 커넥티드 교통 안전(Connected Transportation Safety, CTS) 솔루션과 NTT가 도레이 인더스트리(Toray Industries)와 공동 개발한 기능성 소재 히토에(hitoe®) 및 심장박동수와 정신적 피로 예측치를 포함해 운전자의 생체 데이터를 제공하는 NTT 사물인터넷 분석 플랫폼을 결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자동차와 운전자의 상황에 대한 보다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게이푸쿠 버스(Keifuku Bus Co., Ltd., 일본 후쿠이)와 협력해 SAP과 NTT그룹은 2016년 10월부터 필드 시험을 수행한 뒤 2017년 1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미국과 유럽에도 공개하게 된다.

SAP의 글로벌고객 담당 사장 겸 SAP SE 이사회 임원인 롭 엔슬린(Rob Enslin)은 “세계 최대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NTT그룹과 협력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 파트너십은 SAP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 디지털 변환 가속화에 대한 고객의 선택 범위를 넓혀준다”고 말했다. 이어 “NTT의 첨단 기술과 SAP의 혁신적인 솔루션의 통합으로 전체 시장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모멘텀을 창출할 것”이라며 “NTT와 SAP은 글로벌 규모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대를 강화해 장기적으로 공동혁신, 글로벌 파트너십, SAP 솔루션 레퍼런스 등 3가지 핵심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NTT의 준 사와다(Jun Sawada) 수석 부사장은 “NTT의 목적은 파트너에게 고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있다”며 “SAP와의 글로벌 협력은 급변하는 ICT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유의미한 전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협력을 통해 SAP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NTT는 글로벌 고객 지원 역량을 개선하고 업계의 디지털 변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동 혁신 노력은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서 시작했으며 NTT 랩과 SAP 랩 차이나가 주도하고 있다. SAP와 NTT그룹은 신기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혁신을 지속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파트너십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디지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산업 혁신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 관계를 구성했다. 2016년의 1차 목표는 고객을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및 인더스트리 4.0으로 이동시키는 것이다.

이 파트너십은 산업 혁신에만 국한하지 않고 세계수준의 NTT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 같은 민영 클라우드 솔루션 중심의 협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NTT는 2016 S/4 HANA 어답션 피나클상(S/4 HANA Adoption Pinnacle Award 2016) 수상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NTT와 SAP은 보편적 모델이 될 수 있는 글로벌 레퍼런스를 창출하고자 한다. NTT는 그룹 내 시너지 창출을 위해 사업 플랫폼과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의 가속화를 위해 NTT는 최신 SAP 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이다.

SAP 개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선도기업인 SAP(뉴욕증권거래소: SAP)은 모든 규모의 기업 및 산업의 원활환 운영을 지원한다. 백오피스에서부터 이사회실, 창고에서부터 대표점포, 데스크탑에서부터 모바일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인력과 조직이 더욱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사업 통찰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도록 지원한다.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는 32만여 개 고객사가 수익 개선과 지속적인 적응, 지속가능한 성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Frankfurt Stock Exchange)와 뉴욕증권거래소(New York Stock Exchange) 등의 주요 글로벌 증권거래소에서 ‘SAP’이란 브랜드로 거래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은 SAP SE 또는 SAP 자회사에 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SAP, SAP 로고, 기타 SAP 제품과 서비스 및 각 해당 로고는 독일 등 여러 나라에 있는 SAP SE(또는 SAP 자회사)의 상표거나 등록상표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사명과 로고, 제품명 등은 해당 기업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다.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NTT) 개요

NTT그룹은 세계의 기업, 정부 및 단체의 변혁을 돕는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NTT그룹은 또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선택하는 ‘가치 파트너(Value Partner)’로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편리하고 강화된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오늘날 포춘 100대 기업의 85%가 NTT그룹을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의지하고 있다. NTT그룹은 950억 달러가 넘는 연간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87개 국가에서 240여 개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24만 1000여 명의 전문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ntt-glob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150056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SAP 웹사이트: http://www.sap.com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연락처

SAP 글로벌 홍보
제이슨 로쉐(Jason Loesche)
j.loesche@sap.com

SAP 일본(SAP Japan Co., Ltd.)
홍보부
스즈키 가오리(Kaori Suzuki)
+81-(3) 6737-3880(부서 교환)
+81-80-1007-5933(직통전화)
kaori.suzuki@sap.com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홍보실
ntt-cnr-ml@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