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관리과정’ 실시

에이즈, 백 번의 검색 보다 한 번의 검사

2016-09-22 11:14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이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 에이즈(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AIDS(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 및 성매개 감염병 업무 담당자 25명을 대상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관리과정’을 실시한다.

* 에이즈(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 :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면역세포인 CD4 양성 T-림프구가 파괴되면서 인체의 면역력이 저하되는 감염성 질환
* AIDS(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 : 면역결핍바이러스인 에이즈바이러스(HIV)에 감염돼 면역기능이 저하되는 질환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진행할 이번 교육과정은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관리정책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관리실무 ▲사례연구 등 참여 교육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담당자가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관리 및 예방사업을 이해하고 업무에 적극 적용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했다. 특히 에이즈 감염 환자 관리 업무에 관한 전문 강의 및 실습을 통해 업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의를 맡은 최명일 교수(남서울대학교)는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전략’ 교과목을 통해 에이즈의 대국민 인식조사 분석 결과를 통한 시사점과 지역사회 홍보 채널을 활용한 전략을 다양한 사례로 흥미롭게 보여줄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