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S100 항공기,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인증 획득

- 봄바디어 항공기의 수명주기가 환경영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 CS100 항공기가 획득한 EPD는 http://www.environdec.com/en/Detail/epd921에서 확인 가능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9-27 14:17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와 International EPD System은 봄바디어의 CS100 항공기가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인증(EPD®)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International EPD System은 스웨덴에 본사를 둔 환경 인증 프로그램 운영 단체이다. 검증된 수명주기평가(LCA) 데이터에 기반하고 있는 EPD는 제품의 수명주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정보를 공시하며 제품과 서비스의 환경 성과를 공정하게 비교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이번 인증 소식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주관하며 몬트리올에서 열린 2016 세계항공포럼(World Aviation Forum)에서 공개되었다. 올해 행사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항공 파트너십을 주제로 다뤘으며 9월 27일부터 10월 7일(현지시간)까지 열릴 제39차 ICAO 총회에 앞서 열렸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ICAO의 세계항공포럼에서 CS100 항공기의 EPD 획득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ICAO는 민간항공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통합적인 공동 기준 마련을 추구하는 단체이다. 봄바디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EPD를 발급받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지속가능성은 봄바디어의 경영 기조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설명함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며 C시리즈 항공기단은 보다 친환경적인 항공을 위한 우리 회사의 노력을 상징한다. 지속적인 기여로 우리 회사에 소중하게 이바지한 공급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제품개발부문장이자 책임 엔지니어인 프랑수아 카사(Francois Caza) 설계승인팀장은 “EPD 발급은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이 이룩한 또 하나의 금자탑으로 제품 혁신, 환경적 지속가능성 비즈니스 프렉티스 구축 그리고 고객들의 기대에 전념하는 봄바디어의 노력을 상징한다”면서 “친환경 설계팀이 주도하는 제품 혁신은 설계부터 제조 및 퇴역에 이르는 수명주기를 아우르며 C시리즈 항공기단 개발과정 전반에 걸쳐 적용되어 항공사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엘린 에릭손(Elin Eriksson) EPD International 회장은 “항공업계에서 최초로 EPD 획득 기업이 탄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복잡한 제품을 만드는 제조사라도 환경 성과에 대하해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면 EPD가 적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C시리즈 항공기는 100 km 운항 시 승객 1인 당 최소 2리터의 연료를 소모한다*. 즉,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C시리즈 항공기가 동종업계 유사한 좌석수의 항공기보다 최대 12만톤의 이산화탄소를 덜 배출함을 의미한다. 이는 중형 승용차 3만 2,000대 가량이 1년 간 내뿜는 것과 같은 양이다. C시리즈 항공기의 소음 시그니처는 좌석수가 더 적은 소형 항공기과 비슷한 수준으로 지역별 운항에 이상적이며 100~150석 규모 항공기 분야에서 가장 커뮤니티 친화적인 항공기다.

* 승객 1인 기준 갤런당 118마일, 리터당 50km

◇C시리즈 항공기(C Series Aircraft)

C시리즈 항공기는 100~150석 시장 세그먼트에 최적화된 유일한 항공기로 운항사에게 최상의 경제적 이점과 성능을 가져다 주며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C시리즈 항공기단은 CS100, 그리고 크기가 더 큰 CS300 항공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능과 기술의 융합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100~150석 여객기 시장 세그먼트 항공기에 독보적 성능과 경제성을 제공하며 승객당 비용을 18% 절감, 더욱 크기가 큰 싱글아일 여객기를 보완할 이상적인 후보라 할 수 있다. 또한 덴버, 멕시코시티, 라싸 등 이륙 활주거리가 긴 공항에서도 20%가 넘는 개선 성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봄바디어는 최상급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는 객실 설계와 유연성 부분에 있어 새 표준을 정립했다. 널찍한 좌석과 기내 상단 캐비넷, 창문 등은 싱글아일 객실에서 느끼지 못했던 와이드바디(widebody)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9%가 넘는 부분에서 공통성을 띠며 비행타입 평가도 동급이다.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으며 고도의 항공 역학기술을 적용했고 연료소모, 소음, 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어 C시리즈를 가장 친환경적인 항공기로 만든다.

◇International EPD® System

International EPD® System은 자발적이고 투명성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재화 및 서비스 대상 수명주기 환경 영향평가이다. 15년간 31개국에 걸쳐 친환경제품 인증을 진행해 온 EPD는 ISO 14025를 비롯한 각종 국제기준에 기반하고 있어 B2B와 B2C 커뮤니케이션 업계에서 신뢰성을 갖춘 인증으로 평가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스웨덴에 등록된 EPD International에서 운영한다.

편집자주

CS100 항공기의EPD는 http://cseries.com/environment, http://www.environdec.com/en/Detail/epd92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 Series, CS100, CS300,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bombardier.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

Isabelle Gauthier
+1 450 476 73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