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공경매사협회, ‘2016년 옥션렛미인 4차 집단학습’ 성황리에 마쳐

교육생 중 실제 경매 낙찰 성공사례 탄생

물건 분석을 주제로 열띤 실전 교육

뉴스 제공
대한공경매사협회
2016-09-28 17:53
서울--(뉴스와이어)--법원경매 전문교육기관 대한공경매사협회가 24일 서울 관악구 소재 협회 교육장에서 옥션렛미인 4차 집단학습을 성황리에 마쳤다.

4차 집단학습은 낙찰에 성공한 교육생의 케이스 스터디로 오전 교육이 시작되었다.

단기간에 우량 물건 낙찰에 성공한 양승환 교육생은 “낙찰의 성공비법은 바로 멘토와 멘티의 끊임없는 소통이었다”며 “자신의 멘토인 대한공경매사협회 대구지사장과 경매 물건에 관해 자주 연락하며 다양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그 결과 자신이 낙찰 받은 관심 물건에 관하여 냉철한 평가를 내릴 수 있었다”고 옥션렛미인 교육 효과를 말했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약 네 시간 동안 도기안 협회장의 시세분석 강의가 있었다. 도기안 협회장의 강의는 실제로 교육생들이 관심을 가진 십여 개의 경매 물건을 하나하나 세밀히 분석하는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단순한 이론 수업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물건을 분석하는 과정을 스스로 진행해보면서 자신들의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낙찰 성공사례 분석과 네 시간에 걸친 실습 후에 10월 5차 집단학습까지의 학습과제를 정리하면서 옥션렛미인 4차 집단학습은 마무리 되었다.

옥션렛미인은 대한공경매사협회가 2016년 최초로 선보인 오디션 방식의 무료 경매교육 프로그램이다. 옥션렛미인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들에게 대한공경매사협회의 엄선된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여 법원경매의 초보자라도 단기간에 고수익이 가능한 우량 물건을 낙찰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협회는 3월 1일 무료 교육생 모집을 시작하여 5월 16일에 15명을 최종 선정하였다. 최종 선정자는 대한공경매사협회에서 제공하는 전문 교육을 6개월간 무료로 받게 되며 소액 투자로 실제로 경매에 입찰을 하게 된다.

옥션렛미인의 교육 과목은 경매 기초지식, 경매 고급지식, 권리 분석, 경매 투자실무, 경매 실전기법 등 경매 이론과 실무는 물론이고 프로그램 활용능력, 명도 화법, 전세·월세 관리법 등 성공하는 경매를 위한 이론과 실무 전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또한 모든 교육생은 오랜 경매 교육 경력이 있는 협회의 각 지역 지사장을 멘토로 지정받는다.

옥션렛미인에서 교육생의 멘토와의 교육은 집합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시로 전화, 메신저,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시로 경매에 관해 토론하는 1:1 방식의 개인지도로 이뤄진다. 대한공경매사협회는 이러한 옥션렛미인의 운영을 위해 6개월간 총 1억원 상당의 교육을 교육생의 비용 부담 없이 무료 제공하고 있다.

대한공경매사협회의 옥션렛미인에는 협회만의 철학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그것은 바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도기안 협회장의 부자마인드의 확산이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위한 강의를 넘어서 부자마인드의 확산과 소액투자자의 성공을 위해 대한공경매사협회는 다양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같은 취지에서 대한공경매사협회에서는 누구나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토요알토란 강의를 월 2회 진행한다. 또 협회는 한 번 수강 결제한 경매교육은 평생 동안 전국지사 어디서든 무료로 재수강이 가능하도록 하는 획기적인 교육방침도 내세우고 있다.

대한공경매사협회는 법원경매의 대중화와 평생 직업화를 모토로 2005년 발족하였다. 이후 10여년간 법원경매 교육에 주력하고 있으며 2014년까지는 법원공경매사 자격증 제도를 운영하여 법원경매 교육의 정립과 품질향상에 이바지해왔다. 2015년 이후에는 누구나 쉽게 법원경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매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2016년 9월 현재 협회는 전국에는 일산, 수원, 인천, 안양, 의정부, 성남, 대구 등 총 9개 지사를 두고 올바른 경매지식을 전파하도록 애쓰고 있다.

대한공경매사협회의 도기안 협회장은 20년 이상의 경매 실무와 경매 교육의 권위자이며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경매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학가문 태극매화당랑권 서울시협회 회장이라는 이색 무술 경력으로도 유명하다. 그러나 최근에 도기안 협회장은 방송인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그는 2012년 12월에 가난탈출 서민부자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도기안의 경매왕’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하였고 현재까지 꾸준히 경매 분야 팟캐스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도기안 협회장은 최근 팟캐스트에서 향후 파격적인 형태의 전문 경매정보웹사이트와 다양한 과목의 무료 경매 강의의 확대를 통해 법원 경매 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소액투자자의 성공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대한공경매사협회 개요

법원경매 전문교육기관으로 2005년에 창립했다. 전국 9개 지사가 있으며 경매 관련 교재 및 책자 출간, 법원경매실무기법 매뉴얼화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팟캐스트방송 ‘도기안의 경매왕’을 운영 중이다. 2015년 현재,스파레쥬 교육과정을 주관하고 있으며 전국지부모집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bid.co.kr

연락처

대한공경매사협회 신문사
언론홍보팀
박소연 사원
02-888-57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