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상현 작가, ‘마음의 움직임(心動)’ 사진전시회 개최

같은 하늘, 같은 땅위의 다른 두 공간

뉴스 제공
업노멀
2016-09-30 09:00
서울--(뉴스와이어)--사진작가 노상현이 10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인터넷 전시 페이지 업노멀에서 사진전시회 ‘마음의 움직임’을 개최한다.

서늘한 아침공기가 매정하게 느껴지는 것은 곧 가을을 지나 겨울이 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변화의 징조이기 때문일 것이다.

대한민국의 서해안 갯벌을 배경으로 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작가는 밀물과 썰물이 만들어 주는 차이를 포착, 한 공간이지만 다르게 변화된 자연의 모습을 여과 없이 관객에게 사진으로 보여준다.

작가는 그 차이로 자연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바뀜을 추구한다는 것과 모든 대상은 시각 차이에 따라 확연히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작품으로 표출하고 있다.

결국 모든 것이 마음에 문제라는 것이다. 또한 사진전의 영문 제목은 메타노이아(Metanoia)로 즉 ‘마음을 바꿈’이란 뜻의 그리스어이다.

현대소설의 창시자 마르셀 프루스트는 “바뀐 것은 없다. 단지 내가 달라졌을 뿐이다. 내가 달라짐으로써 모든 것이 달라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노 작가는 “오랜 인내의 과정을 견디며 독창적인 작품을 완성하는 작가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좋은 작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73년 출생한 사진작가 노상현은 서울과기대 금속공예학과(학사)와 국민대 디자인대학원 주얼리디자인학과(석사)를 졸업했다. 2003년 논문집 ‘인체와 패션이 조화된 주얼리 사진에 대한 연구’로 석사학위 청구전을 하였으며 지금까지 개인전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normal.co.kr

연락처

업노멀
노상현 대표
02-987-28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