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호치민교통대와 이색 학사과정 연합

현지에서 2년 학업 후 동명대 국제물류학과 유학

전 과정 영어 진행 International Track 첫 시행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09-30 13:09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TU)가 베트남 호치민교통대(UTH)의 우수 재학생을 미리 유치해 전면 영어진행방식으로 학습 후 이들에게 동명대 학위를 부여한다. 호치민교통대는 최근 해당학생 입학식을 가져 두 대학의 독특한 학사과정연합프로그램이 본격 개시됐다.

호치민교통대는 해당학생 30명의 2016학년도 2학기 입학식을 26일 현지에서 이 대학 총장과 학부모, 동명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갖고 수업에 들어갔다. 이들은 2년 수업을 마치고 모두 동명대에 3학년으로 편입한다.

두 대학은 앞서 21일 이같은 내용의 동명대 국제물류학과(학과장 박남규 교수)와 베트남 호치민교통대 국제교육협력학과I(nternational Education and Cooperation Institute) 간 학사과정연합프로그램 개설 협정을 체결했다.

이는 호치민교통대에서 우수한 학생(고등학교3년성적평균 6.5/10이상, 영어 성적 IELTS 5.5 또는 TOEFL iBT 79 이상)을 선발해 2년간 교육한 후 동명대로 편입학해 학사학위 2년간 수학해 동명대 국제물류학과 학위를 수여하는 연합프로그램이다.

특히 베트남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전 교육과정을 영어로 진행하며 수업 과목과 내용은 동명대 국제물류학과에서 설계하여 제공해 수업의 질을 담보한다.

동명대 추영열 국제교류원장은 “호치민교통대로부터 우수한 학생을 안정적으로 유치하는 기반을 마련했고,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하는 International Track 최초 시행이라는 큰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로써 동명대는 한·베트남 양국 간의 교류확대 및 우수한 베트남인 유학생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동명대는 또 중국 황회대학 애니메이션학과와 동명대 애니메이션학과간 학사학위 연합프로그램에 대한 최근 중국 교육부 승인 완료에 따라 매년 180명의 학생이 동명대에 유학와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관련 선진 학문을 수학할 수 있게 됐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 40주년을 맞는 산학실용교육 명문 동명대는 취업률 2년 연속 부울 사립대 1위,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최상위권 실현에 더해 최근 ▲잘 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는 ACE사업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LINC사업 ▲지방대학 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약 800여억원의 국가자금을 지원받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는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