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 두려움 이기게 해주는 희망 핸드북 ‘걱정 말아요 365일’ 출간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6-10-10 15:18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가 두려움을 이기게 해주는 희망의 핸드북 ‘걱정 말아요 365일’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얼마 전, 경주에서 꽤나 강도 높은 지진이 일어났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 진동을 느꼈을 정도로 그 위력은 상당했다. 책장이 넘어지고 유리창이 깨지고 진열된 물건들이 쏟아지고 지축을 뒤흔드는 엄청난 울림에 사람들이 우르르 밖으로 뛰쳐나오고.

그야말로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어 버린 그 순간, 얼마나 두려웠을까.

사람들은 모든 일상에서 갖가지 감정을 느끼며 살고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평온한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큰 장애가 되는 것은 바로 ‘두려움’이 아닌가 싶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자연재해나 테러와 전쟁, 연일 일어나는 무서운 범죄에서 오는 공포, 죽음, 그리고 노후의 삶에 대해, 어떻게 살아야 할까 불확실한 미래의 불안 등등 지금 일어나고 있고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까지 걱정하며 불안해하고 있다. 무거운 세상의 소리는 우리를 이 두려움에서 더 옥죄고 옴짝달싹 못 하게 한다.

성경에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이 몇 번쯤 나올까. 이 책은 ‘두려움’이란 주제이기에 조금 특별하다. 로마 교구 청년사목부 책임을 맡고 있는 마우리치오 미릴리 신부는 어느 날 자신이 느끼는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한 젊은이와의 만남이 계기가 되어 두려움에 관한 말씀을 묵상하는 책을 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시작된 글이 일주일로, 365일로 이어져 한 권의 책이 되었다.

◇하느님의 말씀에서 희망을 길어 올리다

베드로는 두려움을 겪고 나서야 비로소 예수님이 “생명의 말씀”(1요한 1,1)이심을 깨달았고 “주님,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요한 6,68)라고 고백했다. 여기에서 분명한 것은 믿음이다. 믿음으로만 우리는 주님이 가까이 계심을 느낄 수 있고, “용기를 내어라. 나다. 두려워하지 마라”(마태 14,27), “보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28,20) 하시는 그분의 말씀을 들을 수 있다.

이 책은 성경 말씀 속에 이런 두려움을 똑바로 마주 보고 이겨낼 수 있는 길이 있음을 매일의 묵상을 통해 알려준다. 날마다 맞닥뜨리는 어려움을 피하지 않고, 용기를 갖고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기 위해 꼭 필요한 희망의 핸드북이다. 날마다 위로가 되는 말씀 한 구절, 하느님의 말씀에서 희망을 길어 올린 이 책은, 모든 이 특히 팍팍한 현실 속에서 삶의 자리를 찾기 위해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청년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선물한다.

“이 책에서 성경의 세밀한 주석을 기대하지는 마십시오. 저는 그저 모든 세대, 모든 인간이 가진 두려움에 관해 하느님이 말씀하신 것을 알아듣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으니까요. 제가 그랬듯이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날마다 희망의 작은 불빛을 찾고 격려를 받으며 삶의 구체적인 이정표를 찾게 되길 바랍니다” 저자의 따듯한 진심이 전해지는 대목이다.

이 책의 내용 중 105개의 묵상을 발췌하여 제작한 오디오북 발매.(전문 성우 낭독) 책을 읽기 어렵거나 시간이 없는 분들도 이 오디오북을 들으며 하느님의 자비를 체험하고 신앙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특히 미래를 걱정하는 젊은이들에게 큰 힘이 된다.

‘걱정 말아요 365일’ 도서와 오디오북은 바오로딸 인터넷서점,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예스24, 교보문고에서 구매 가능하다.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을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출판물과 음반, 음란성 비디오와 오디오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매체를 만들어 악의 지배를 막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바오로딸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fspcorea
바오로딸 카카오스토리: http://story.kakao.com/1004pauline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이금희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