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BIM Awards 2016’ 우수상 쾌거

IPD방식 사용

효율적 프로젝트 진행 밑바탕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10-13 13:11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오거돈)가 9월 30일 서울건설회관에서 개최된 ‘BIM Awards 2016’ 시상식에서 구현모(건축공학과 4), 정문수(건축공학과 4) 등 재학생 2명으로 구성된 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총괄단장 김정인) 중 BIM건축사업단(단장 임남기)은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1개월간 건축공학과 신태송 교수 지도 하에 재학생 2명이 BIM툴 간의 IPD방식(통합프로젝트수행방식)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효율적인 작업분배 및 동시 작업을 통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밑바탕을 만들었다.

임남기 BIM건축사업단장은 “사업단이 BIM에 특화된 만큼 그에 맞는 국내외 BIM대회에 재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며 “BIM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부는 이번 ‘BIM AWARDS 2016’이 BIM 활용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건축 분야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활용이 가속화돼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그동안 미진한 토목분야의 BIM 저변확대를 위해 국가차원에서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BIM의 계속적인 발전을 전망했다.

‘BIM AWARDS 2016’는 (사)빌딩스마트협회(회장 허인)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이태식)이 공동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9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의 BIM 공모전이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 40주년을 맞는 산학실용교육 명문 동명대는 취업률 2년 연속 부울 사립대 1위,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최상위권 실현에 더해 최근 ▲잘 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는 ACE사업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LINC사업 ▲지방대학 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약 800여억원의 국가자금을 지원받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는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