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아이’, 영화 판권 계약 체결
영화 ‘아이(I)’는 ㈜디콘이앤엠과 ㈜코비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또한 4월 일본에서 개봉하여 약 200억원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한 좀비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의 한국 측 제작 프로듀서를 맡은 코비엔터테인먼트의 박병철 대표가 총괄 제작 PD를 맡는다. 영화 ‘아이(I)’는 2017년 하반기 개봉될 예정이다.
남정훈 작가의 웹툰 ‘아이(I)’는 인정받지 못한 삶을 사는 주인공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이(I)’를 통해 과거로 돌아가게 되고, 과거의 주인공과 현재의 주인공이 동시에 바뀌는 시간 여행을 하는 이야기이다.
한편 디콘이앤엠은 웹툰 ‘아이’뿐만 아니라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부산 공동관’에 참가하여 웹툰 ‘딥’의 영화화 판권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으며, 2018년 하반기 개봉 예정으로 현재 제작 중이다.
디콘이앤엠 이형근 대표는 “지난해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부산 공동관’을 준비해 주고 부산으로 본사 이전을 권유해 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디콘이앤엠 개요
㈜디콘이앤엠은 계약된 작품의 출판, 온라인 연재 및 전자책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웹 및 기타 디지털 콘텐츠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온·오프라인 콘텐츠잡지를 발행하고 있다. 작품의 출판과 원활한 유통을 위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재 작품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원하는 고객들과 제휴사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은 전문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연락처
디콘이앤엠
미디어사업부
신은지
070-4009-20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