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콘이앤엠-브이알플러스, 콘텐츠 공급 및 서비스 계약 체결

국내 최초 VR 콘텐츠 공급·서비스 계약 체결… VR 산업 활성화 ‘기대’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전문기업 ㈜디콘이앤엠(대표 이형근)과 국내 최초 매장형 VR 체험존을 론칭한 ㈜브이알플러스(대표 Ken 황)가 콘텐츠 공급 및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가 결합된 비즈니스 모델 확립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했다.

디콘이앤엠과 브이알플러스는 ‘지스타 2016’ 기간 중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BTB관에서 VR(가상현실, 이하 VR) 매장용 콘텐츠 공급 및 테스트 베드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콘이앤엠은 다양한 소재의 VR 콘텐츠를 공급하고, 브이알플러스는 운영 중인 매장에 콘텐츠를 서비스하여 콘텐츠 공급기업과 오프라인 상용매장이 결합된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디콘이앤엠과 협력 개발사는 브이알플러스의 테스트 베드를 통하여 경쟁력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브이알플러스는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받아 서비스 할 수 있는 win-win 체계를 구축하게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향후 개발사들의 수익기반 확보 및 재투자라는 선순환적 구조가 확립되어 VR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디콘이앤엠은 자사 제품 및 콘텐츠 전문 개발 5개사를 통해 12종의 콘텐츠를 확보한 상황이며 향후 10억원 규모에 달하는 투자를 진행하여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확보된 콘텐츠들은 내년 상반기 중 브이알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하여 서비스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샵·보드게임 존·아케이드 존 등의 다양한 부가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디콘이앤엠은 자사 웹툰 <해피캐슬>을 원작으로 개발된 VR 게임 <해피캐슬VR>을 지스타 BTB, BTC관에서 선보여 국내외 바이어 및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디콘이앤엠 개요

㈜디콘이앤엠은 계약된 작품의 출판, 온라인 연재 및 전자책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웹 및 기타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온·오프라인 콘텐츠잡지를 발행하고 있다. 작품의 출판과 원활한 유통을 위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재 작품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원하는 고객들과 제휴사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은 전문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연락처

디콘이앤엠
미디어사업부
신은지
070-4009-204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