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커피-행복도시락, 세계빈곤퇴치의 날 맞아 결식 아동 위한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 열어

양 기관, 아동 빈곤 퇴치 일환으로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 연말까지 진행

공정무역 이퀄 페루 코코아 3개 구매하면 결식 아동에게 1개 기부되는 ‘Buy 3 Give 1’ 방식

“공정무역 제품의 윤리적 소비 통해 나눔의 기쁨까지 함께 누릴 수 있길 바라”

뉴스 제공
아름다운커피
2016-10-17 08:00
서울--(뉴스와이어)--UN(국제연합)이 공인한 세계 빈곤 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이사장 심상달)와 행복도시락 협동조합(이사장 한경이, 이하 행복도시락)이 12월 15일까지 총 60일간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윤리적 소비자들이 공정무역 이퀄 페루 코코아 3개를 구매할 때마다 결식 아동들에게 따뜻한 코코아 한 잔을 도시락과 함께 기부(선물)하는 캠페인이다.

아름다운커피는 세계 빈곤 퇴치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의 일환으로 세계 각지에서 빈곤과 기아 퇴치 관련한 다양한 캠페인들이 진행되는 가운데 결식 아동에게 양질의 영양 품질을 확보한 식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의 활동에 공감대를 갖고 이번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을 기획한 아름다운커피의 배소영 간사는 “이퀄 페루 코코아는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아동 노예 노동 없이 만들어져 페루 아이들을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해준 제품”이라며 “사회의 사각지대를 찾아 도시락을 제공하는 행복도시락과 함께 결식 아동들에게 작은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름다운커피 직영쇼핑몰(www.beautifulcoffee.com)을 방문하면 된다. 해당 쇼핑몰에서 ‘이퀄 페루 코코아’를 3개 구매할 경우 행복도시락에 코코아 1잔이 기부된다. 결식 아동들은 행복도시락이 지원하는 도시락과 함께 합성첨가물과 식물성 유지가 들어있지 않은 건강한 코코아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커피 개요

아름다운커피는 2002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정무역 운동을 개척한 공정무역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공정무역으로 거래된 제품을 판매할 뿐 아니라 생산자들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교육과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공정무역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커피는 생산자, 소비자 그리고 시민 모두와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연락처

아름다운커피
홍보캠페인팀
방연주 간사
070-4942-0768
이메일 보내기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 참여 및 문의
070-4942-0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