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블랙 리스트 후보자 정보 내부 시스템으로 특별 관리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6-10-17 10:00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전문 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채용 시장에서 블랙 리스트에 올라간 후보자들의 정보를 특별 관리하고 있다.

서치펌 내부에서 근무하는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터들만 사용이 가능한 헤드헌팅 시스템CIS(Career&Scout Intelligence System)를 통하여 이력 사항을 허위기재 하거나 불법행위로 인하여 처벌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전 직장에서 능력적으로 혹은 인성적으로 평판이 좋지 않은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내부적으로 공유, 관리하는 정보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다.

헤드헌팅 서비스란 ‘고객사’인 기업과 ‘헤드헌팅 회사’인 서치펌이 상호 계약을 하여 고객사에서 원하는 인재를 헤드헌팅 회사가 찾아서 추천하여 채용이 이루어지게 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헤드헌팅을 통한 채용 과정에서 서치펌과 고객사는 후보자가 제출하는 이력서와 면접 내용만을 근거로 하여 채용을 정하고, 실제로 평판조회를 한다고 해도 형식적인 검증 절차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실질적인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는 헤드헌팅 트렌드에 맞추어 진후보자들의 이력서 허위기재와 인성이 좋지 않은 후보자들을 미리 사전에 시스템에 정보로 등록하여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CIS 시스템으로 특별 관리하는 것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최원석 대표이사는 “일반적으로 헤드헌터들이 잡코리아 등과 같은 잡포탈 사이트에서 인재를 검색하여 찾는데 아무래도 검증되지 않은 후보자들 본인이 올린 이력 정보이다 보니 허위 기재에 해당하는 이력도 많고 인성적인 부분에서나 전 직장에서의 평판도 알 길이 없다”며 “약 10년간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헤드헌팅 시스템을 통하여 관리하는 커리어앤스카우트의 블랙 후보자 관리 시스템은 고객사에 큰 도움이 되고 결국 41명의 내부 직원(헤드헌터)들에게도 상호 협업 시 좋지 않은 후보자는 채용에서 미리 배제할 수 있기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자체개발한 헤드헌팅 시스템은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 갖고 있는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되고 있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헤드헌터 언론 저널: http://cnscout.net/
이상적인 헤드헌팅 회사: http://www.cnscout.co.kr/html/member/sub_02_01.asp...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주)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