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란티스와 NTT 커뮤니케이션즈, 사설 오픈스택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

미란티스가 관리하고 있는 오픈스택을 전세계 NTT커뮤니케이션즈 데이터센터에 기업 클라우드 MaaS에 제공할 예정이다

2016-10-21 11:20
캘리포니아 서니베일 및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란티스(Mirantis)와 NTT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이 오늘 전세계 NTT컴 기업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 서비스에 완벽하게 관리되는 사설 오픈스택(OpenStack)을 서비스로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미란티스의 첫번째 데이터센터 서비스 협력사가 될 NTT컴은 NTT컴 기업 클라우드 MaaS(Metal-as-a-Service, 클라우드 서버관리 기술 서비스)에 미란티스가 관리하고 있는 오픈스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타 지역(off-premises) 배포를 위한 글로벌 유연성, 복잡하지 않은 오픈스택 서비스로의 고속 접속 및 총소유비용 감소에 대한 대안 등을 제공할 것이다.

히데키 구리하라(Hideki Kurihara) NTT컴 클라우드 서비스 부사장은 “오픈스택은 향후 사설 클라우드 아키텍처(cloud architectures)의 핵심 요소이며, 미란티스는 자사 오픈스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오픈스택 인프라를 코드로 관리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기술과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기술 및 시장진입을 위한 NTT컴과 미란티스의 업무제휴는 글로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진정한 오픈스택의 운영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고 전했다.

미란티스가 관리하고 있는 오픈스택은 업계 최고의 미란티스 오픈스택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관리되는 사설 클라우드이다. 이는 고객들에게 미란티스의 24x7 “서비스(as a service)” 및 미란티스의 100%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와 툴링(tooling)에 99.99%의 서비스 수준 협약서(SLAs)를 제공한다.

핵심 엔지니어링 설계에 오픈스택을 활용한 NTT컴의 기업 클라우드는 글로벌 기업들의 IT 변환 과정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MaaS는 완전 자동화된 주문형 서비스(on-demand service) 모델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자체 폐쇄형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다. NTT컴은 글로벌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간 10Gbps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NTT컴은 총매출 950억 달러의 관리 서비스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 제공기업인 NTT 그룹(뉴욕증권거래소:NTT)의 자회사로 아시아, 미국 및 유럽 전역 140여 곳에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보리스 렌스키(Boris Renski) 마린티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공동 설립자는 “87개 국가와 지역에 직접 주재하고 있는 NTT 그룹은 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 센터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는 강력한 자본력으로 글로벌 고객을 위한 고속(instant-on) 및 핸드 오프(hands-off)로 관리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공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동사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는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 등과 같은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미란티스 개요

미란티스(Mirantis)는 세계 최고 기업들이 클라우드 운영체제인 오픈스택(OpenStack) 및 관련 오픈소스(open source) 기술을 이용하여 사설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란티스는 오픈스택 사업에 대한 최고의 오픈 소스 코드 제공기업으로 자신의 오픈스택 배포 및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들이 특정 공급업체에 대한 종속(vendor lock-in) 없이 오픈 소스 혁신을 이용하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BOT 방식(build-operate-transfer model, 사업시행자가 인프라를 구축하여 운영한 뒤 계약 기간 종료 시 그 소유권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양도)을 따르고 있다. 지금까지 미란티스는 2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세계에서 가장 큰 몇몇 오픈스택 클라우드를 구축 및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미란티스 주요 고객들로는 미국 통신회사 AT&T, 미국의 컴캐스트(Comcast), 중국 선전증권거래소(Shenzhen Stock Exchange), 이베이(eBay), 웰스 파고 은행(Wells Fargo Bank) 및 폭스바겐(Volkswagen)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miranti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200050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미란티스(Mirantis)
사라 베넷(Sarah Bennett)
PR 매니저
sbennett@mirantis.com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클라우드 서비스
모리타 야스마사(Yasumasa Morita) / 하야시 마사유키(Masayuki Hayashi) / 토미타 유코(Yuko Tomita)
+81 3 6733 9521
g-cl@n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