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27일 관광경영 재학생 대상 CEO특강 진행

11월 7~8일 영호남 관광전문가 토크 콘서트 참가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10-26 14:33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오거돈)는 10월 2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본부 경영관 107호에서 주식회사 유마이스 김규태 대표이사를 초청, ‘MICE산업의 이해와 취업’이라는 주제로 제2차 CEO특강 진행한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총괄단장 김정인) 중 MICE사업단(단장 이정실)은 재학생들의 MICE관련 이해도 제고 및 직종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이번 특강을 준비했으며, 6월 9일에 ㈜온라인투어 김기준 부산지점장을 초청해 ‘온라인 여행업의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제1차 CEO특강을 가진 바 있다.

또한 MICE사업단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열리는 ‘2016 영호남 예비 관광전문가 토크 콘서트’에 참가해 관광분야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동명대, 호남대, 전주대, 대구가톨릭대의 관광전공 대학생들 백여명이 모이며, 예비 관광전문가로서 관광분야 전문가로 나아가기 위한 경력계획에 대해 토론의 장을 펼칠 전망이다.

MICE사업단의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뜻하며, 참여자 중심의 보상관광과 메가 이벤트 등을 포함한 융·복합 산업을 뜻한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 40주년을 맞는 산학실용교육 명문 동명대는 취업률 2년 연속 부울 사립대 1위,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최상위권 실현에 더해 최근 ▲잘 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는 ACE사업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LINC사업 ▲지방대학 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약 800여억원의 국가자금을 지원받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는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