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함께하는 한숲, 따뜻한 밥상 경로무료급식소 ‘효나눔’ 잔치 열려

뉴스 제공
함께하는 한숲
2016-10-30 09:40
안양--(뉴스와이어)--(사)함께하는 한숲 따뜻한 밥상 경로무료급식소가 10월 27일 연성대 외식산업 최고경영 총동문회 회원들이 아침 일찍 급식소문을 여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경로 ‘효나눔’ 잔치를 열었다.

이날 잔치가 열릴 것이라는 공지도 없었건만 여느 때보다 더 많은 어르신들이 자리에 꽉 차고 넘고 첫 번째 행사는 음악여행으로 연희를 열었다.

‘청춘아, 돌려다오 막을 수는 없지 않느냐 내 청춘아 어딜 가느냐' 자칫 일상에서 지루할 수 있는 어르신들께 색소폰 연주자의 아름다운 선율 속에 마음을 적시게 하기도 하고 신명나게 하기도 했다. 색소폰연주에 많은 박수를 보냈지만 진행하시는 분은 긴장해서 실력을 제대로 발휘 못한 거라는 데 장내는 아랑곳없이 흥겹기만 하고 열기가 한껏 고조됐다.

음식으로는 육개장, 소불고기, 떡, 과일 등 가을맞이 효잔치를 빛내는 호텔 뷔페 수준으로 마련되었다.

총동문회 이용휘 회장은 “동동구루무 한통만 사면 온 동네가 곱던 어머님들을 생각한다”며 “년 2회 이런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쓸쓸함을 달래주며 맛난 음식을 드려 심신의 기력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스스로 건강을 잘 챙겼음 한다”고 전하였다.

함께하는 한숲 개요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한숲지역아동센터, 빛된지역아동센터, 영문지역아동센터, 청소년 휴카페 담쟁이 넝쿨,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지원, 장학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up.or.kr

연락처

함께하는 한숲
황규희 팀장
031-466-105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