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2016년 아동영양교육 ‘요리톡톡’ 실시

아동영양교육 실시를 통한 건강증진 및 규칙적인 식습관 도모

푸드테라피 프로그램과의 연계로 심리·정서적 건강, 자아존중감 향상 도모

향남 푸른성모이비인후과 후원을 통해 지역 내 맞벌이 가정 아동들을 위한 영양교육 진행

화성--(뉴스와이어)--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이 10월 18일부터 화성시 남부권 내 맞벌이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한 식습관 및 영양섭취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고 가족참여 활동을 통해 가정 내 영양정보를 확산하는 아동영양교육 ‘요리톡톡(Talk Talk)’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동영양교육 ‘요리톡톡(Talk Talk)’ 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며 맞벌이 가정 상황으로 인해 규칙적인 식생활이 어렵고 풍부한 영양소 섭취가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영양교육을 실시해 신체적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활동을 연계하여 가족들이 함께 활동을 진행해봄으로써 가족간의 대화를 증진시키고 가족 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일반 영양교육이 아닌 푸드테라피 활동과 연계하여 아동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양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자기표현활동 및 또래소통활동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향상이라는 효과도 함께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이번 아동영양교육 ‘요리톡톡(Talk Talk)’ 프로그램은 향남 푸른성모이비인후과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 내 지역 아동들에게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위해 본 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개요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1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13개 좋은마음센터 운영을 통한 심리정서지원사업, 52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3개국에서 모금 및 긴급구호, 구호개발사업 등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박준형, 정종철,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이재현
031-366-0888 (내선 66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