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문화탐방 단풍놀이 차량지원

중증장애인 위한 행복나들이

광주--(뉴스와이어)--송광종합사회복지관 주관(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장성 군부대 등의 후원)하에 ‘2016년도 송광종합복지관 장애인문화탐방 행사’가 개최되었다.

비장애인들은 가을을 맞아 형형색색 수려한 단풍놀이 등 자연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지만 장애인들에게는 교통수단, 안전사고 위험 등 단풍놀이를 즐기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날 광주광역시 송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출발한 복지관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들(장성 상무대 군인 포함)은 문화탐방을 통해 산림문화를 체험하고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문화탐방 지역은 오색단풍 가득한 장성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으로 단풍축제가 한창이며, 행사 참가자들은 심신치유에 좋은 자연과 단풍 속에서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고 마음 속에 좋은추억으로 남았다고 밝혔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여 휠체어에 탑승한채로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중증장애인은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서 차량을 지원하여 이 같은 행사에 참가할 수 있었다. 이렇게 가을나들이를 나서 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다. 곱게 물들어 있는 단풍도 보고 이야기 꽃을 피우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다”라며 즐거워 했다.

행사를 주관한 송광종합사회복지관 김재진 관장은 “이번 행사가 중증장애인의들에게 삶에 활력소가 되었으면 한다. 아울러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사회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또한 이번 행사에 차량을 지원해준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와 자원봉사에 앞장 선 장성 군부대에 감사하며 다음기회에는 더 많은 중증장애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락처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관리팀
송문
062-600-89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