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동명대에 8억 2천만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건설분야 공학용 소프트웨어 세계1위 기업 ‘마이다스아이티’

11월 1일 MOU 체결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11-01 16:31
부산--(뉴스와이어)--건설분야 공학용 소프트웨어 세계 1위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이형우 대표이사가 11월 1일 오후 3시 동명대(총장 오거돈)를 방문해 이 대학에 대한 소프트웨어 기증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날 기증한 제품은 8억 2천만원 상당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실무역량 확보 관련 솔루션과 교수 및 대학원생의 연구에 활용하는 고급솔루션이 포함되었다.

마이다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특전을 누리게 되는 학과는 건축공학과, 건축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등 총 3개 학과이다.

‘건축공학과’에서 사용하게 되는 제품은 ‘FEA(건설분야 고급상세해석 및 비선형해석 솔루션)’와 ‘Gen(건축분야 범용해석 및 최적설계 솔루션)’이다. 44명이 동시 접속하여 5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금액은 2억 2천만원이다.

‘건축학과’에서 사용하게 되는 제품은 ‘eGen(저층 건축물 구조해석 및 설계 소프트웨어)’, ‘Drawing(eGen의 모델과 구조설계 결과를 이용해 건축구조도면과 부재리스트 그리고 물량산출서까지 자동으로 생성하는 CAD기반 소프트웨어)’, ‘ArchiDesign(정보기반 환경에서 건축도면작업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이다. 124명이 동시 접속하여 5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금액은 2억 5천 7백만원이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에서 사용하게 되는 제품은 ‘NFX(최적설계용 다분야 통합해석 솔루션)’이다. 10명이 동시 접속하여 5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금액은 3억 4천 4백만원이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 40주년을 맞는 산학실용교육 명문 동명대는 취업률 2년 연속 부울 사립대 1위,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최상위권 실현에 더해 최근 ▲잘 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는 ACE사업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LINC사업 ▲지방대학 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약 800여억원의 국가자금을 지원받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는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