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엇, 아이올로스 지배지분 인수

2016-11-02 14:40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올로스 캐피털 매니지먼트(Aeolus Capital Management Ltd., 이하 아이올로스 또는ACM)가 오늘 엘리엇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Elliott Management Corporation, 이하 엘리엇)이 계열사를 통해 ACM과 그 산하기관들의 지배지분을 인수하는 내용의 원칙적 합의(agreement in principle)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거래는 확정계약(definitive documentation) 완료 및 규제기관 승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연말 전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도측 주주들 - 피터 애펠(Peter Appel) ACM 설립자 및 얼라이드 월드 어슈어런스 컴퍼니(Allied World Assurance Company, 이하 얼라이드 월드) -은 각각 소수지분을 유지하며 애펠 씨는 ACM의 비경영회장직을 계속 수행하고 얼라이드 월드도 ACM이 관리하는 투자펀드의 자본금상당액(substantial capital) 제공자의 역할을 지속한다. 앤드류 번스타인(Andrew Bernstein), 크리스 그라소(Chris Grasso), 트레버 존스(Trevor Jones) 및 프랭크 피셔(Frank Fischer)가 주도하는 ACM 매니지먼트 팀은 현재의 역할을 유지하며 거래가 완료된 후 사업에서 그들의 소유지분 전체를 유지하게 된다.

애펠은 이 거래에 대해 “이 거래가 이뤄지기까지 수 개월 걸렸고 이 새로운 제휴가 투자자들에게 최선의 이익을 제공할 거라는 확신을 얻기 위해 신중히 검토했다”고 말했다. 그는 “엘리엇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헤지펀드 중 하나로 약 40년 동안 탁월하고 안정적인 성과를 도출해온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며 “하지만 우리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엘리엇이 우리 투자자들을 위해 예외적인 위험조정수익을 창출하는 데 대한 우리의 분석적이고 숙련된 접근법을 공유한다는 점이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엘리엇은 추가적인 자원, 통찰 및 관계를 제공해 우리가 상품 제공을 확대하고 장차 아이올로스를 내구성 있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랜차이즈로 만드는 데 조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엘리엇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마크 시시렐리(Mark Cicirelli)는 “ACM의 소유권 및 책임에서 정규파트너(full partner)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2012년부터 아이올로스에 투자해왔으며 우리가 투자 받은 로이드(Lloyd’s)에서 아스타(Asta)의 신디케이트4242(Syndicate 4242)에 재보험을 제공하는 핵심 업체로서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다”며 “수년에 걸쳐 우리는 아이올로스 매니지먼트 팀과 굳건한 관계를 발전시켜왔으며 투자자들을 대신해 자산을 관리하고 출재사(cedants)들을 위해 재보험 및 재재보험을 구성하는 데 있어서 그들의 재능과 스킬을 오랫동안 인정해왔다. 우리는 아이올로스를 자산 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지닌 매니저로 생각하며 앞으로 이 새로운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올로스 캐피털 매니지먼트(Aeolus Capital Management Ltd.)는 재산 재해 재보험 및 재재보험 시장에서 우수한 위험조정수익과 다양한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을 대신해 자산을 관리한다. 세계적인 재보험 시장인 버뮤다에 소재한 아이올로스는 전세계 가장 뛰어난 전문투자자들로부터 자본을 제공받는다. 아이올로스는 현재 약 27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 중이다.

엘리엇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Elliott Management Corporation)은 두 개의 다중전략 헤지펀드를 관리하며 관리 중인 통합 자산은 약 290억 달러에 이른다. 대표적인 펀드인 엘리엇 어소시어츠(Elliott Associates, L.P.)는 1977년 설립되어 지속적으로 관리되는 가장 오래된 헤지펀드 중 하나가 되었다. 엘리엇 펀드 투자자에는 연금, 국부펀드, 기부금, 재단, 모태펀드, 고자산가 및 일가, 회사 직원 등이 포함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010050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eolus.com/

연락처

아이올로스 캐피털 매니지먼트(Aeolus Capital Management Ltd.)
트레버 존스(Trevor Jones)
441-405-4805
tjones@aeolus.com

엘리엇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Elliott Management Corporation)
스티븐 스프루얼(Stephen Spruiell)
212-478-2017
sSpruiell@elliottmgm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