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픽, 디지털라우트의 IoT 플랫폼 채택

에너지 유틸리티 기업 알픽, 시장 문제점 해결 위해 혁신 전략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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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라우트
2016-11-02 17:00
스톡홀름, 스웨덴--(뉴스와이어)--유럽시장에서 전력·에너지 서비스를 공급하는 스위스 소재 선도기업 알픽(Alpiq)이 디지털라우트의 IoT플랫폼을 채택했다. 글로벌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공급사인 디지털라우트는 알픽 사업의 디지털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몇년간 유틸리티는 사물인터넷(IoT) 산업계의 최대 시장으로 떠올랐다. 수직통합 기업들이 기업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만들기 위해 인터넷 연결 자산에 대거 투자하고 있다. 올해 알픽은 혁신에너지솔루션 사업부를 개설, 디지털 혁신기업이자 시장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알픽 디지털 전략의 관건은 고성능의 자동화 스마트 기술이 요구되는 사업모델을 개발, 홍보, 도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 전체 포트폴리오의 자산 데이터를 통제하고 하나의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IoT 플랫폼에 통합시키는 일이 이뤄져야 한다. 이러한 IoT 플랫폼에서 스마트 그리드 관리, 거래, 수요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이 작동된다.

알픽은 디지털라우트와 손을 잡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디지털라우트는 데이터 관리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알픽의 모든 자산을 핵심 사업 프로세스에 연결시켜주는 검증된 기술을 구현한다. 커넥티드 자산 규모를 야심 차게 키우고 있는 알픽이 상업적으로 탄력을 받기 위해서는 모든 자산의 효율적 관리가 필수적이다. 눈앞에 펼쳐진 새로운 사업기회를 잡기 위해 실시간 상황파악, 신규 서비스 출시 속도, 빅데이터 관리 같은 문제 해결 역량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이다.

알픽은 지난 16년 동안 디지털라우트가 데이터 관리 분야에서 혁신 소프트웨어와 전문성을 갖춘 점,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되며 핵심근간 서비스 지원 능력을 검증 받았음을 높이 평가해 파트너사로 낙점했다. 알픽은 디지털라우트로부터 새로운 IoT 플랫폼을 공급 받아 디지털화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자 한다. 양사간 협력관계가 원활히 진행된 점도 이러한 결정에 큰 영향을 주었다.

알픽은 디지털라우트 기술에 자사의 모든 자산을 연결시킴으로써 범 엔터프라이즈 IoT 솔루션을 구현하여 전 포트폴리오의 데이터를 통합시키고자 한다. 알픽의 IoT 플랫폼 구축은 유틸리티 업계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평가 받으며, 모든 유틸리티 업체가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미래를 위해 따르게 될 길을 개척할 것이다.

알픽은 기존 사업 마진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신규 서비스와 사업모델의 가치실현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데이터 포인트 애플리케이션 통합으로 모든 부서에 접근함으로써 극히 낮은 비용으로 기능을 구현하는 선진 IT지형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스위스 소재의 알픽은 유럽시장에서 전력·에너지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전력생산과 에너지 거래, 판촉, 판매에 주력한다. 알픽은 빌딩, 플랜트, 교통 기술과 발전플랜트와 산업플랜트 설계 분야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픽은 디지털라우트의 기술을 통해 IoT 플랫폼을 가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전 사업분야에서 효율성을 크게 높여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라우트의 요한 베르그(Johan Bergh) CEO는 “알픽이 게임체인저인 우리의 IoT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화의 기회를 상업적 성공으로 바꾸는 길을 선도하고 증명하고 있어 기쁘다. 아주 역동적이고 진보적인 시장에서 미래 지향적인 업계선도기업과 협업하게 되어 기대된다. 이는 디지털라우트의 기술이 그만큼 폭넓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음을 뜻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라우트(DigitalRoute®) 개요

디지털라우트(DigitalRoute)는 1999년 설립된 이래로 기업 데이터 관리에 새로운 접근법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라우트의 기술은 높은 처리량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사용자 구성 설정이 가능해 네트워크에서 추출된 통계 자료를 통해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다. 고객사는 이를 통해 더욱 큰 비용효율성을 누리며, 신규 서비스 제공 시간 향상, 어떠한 데이터라도 유료화할 수 있는 능력, 최종 사용자 경험 향상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디지털라우트는 적시에 적당량의 네트워크 이벤트를 올바른 시스템에 제대로 된 포맷으로 제공해 단 하나의 손실도 놓치지 않는다. 이러한 기술은 여러 필수적인 유스케이스(use case) 해결의 토대가 된다. 디지털라우트의 플랫폼을 사용해 사업을 펼치는 다수의 OEM 기업을 포함해 전 세계 350여개 기업들이 디지털라우트의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 관리 니즈를 해결한다. 디지털라우트는 경험과 열린 마음, 헌신이라는 핵심가치의 토대 위에 설립됐다. 약 2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당사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예테보리, 애틀란타, 쿠알라룸푸르에 지역 사무소를 갖추고 있다. 디지털라우트는 벤처 기반의 비상장기업이다.

DigitalRoute와 MediationZone은 Digital Route AB의 상표이다. 기타 등록상표는 해당 소유주들의 자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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