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인증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 CIS 시스템을 통한 집중적 협업으로 헤드헌팅 진행

전직원 하나의 채용 의뢰건 집중 협업… 시너지 창출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6-11-03 09:30
서울--(뉴스와이어)--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가 정확하고 투명한 ‘실시간 반영’이 이루어지는 내부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41명의 직원(헤드헌터)들이 기업으로부터 의뢰받은 채용 건과 후보자 커뮤니케이션 내용 및 고객사 정보와 시스템으로 유입되는 후보자 DB를 실시간으로 정보화하여 전 직원이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공유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서치펌 관행은 엄격한 사규나 의무적인 정보 공유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 곳이 많다. 헤드헌터 개개인들이 각자 자신이 진행하는 채용건을 타 직원에게 비공개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거나 팀 중심으로만 헤드헌팅 업무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헤드헌팅 회사인 커리어앤스카우트는 이러한 폐쇄적이고 개인주의적인 서치펌 관행의 병폐를 타파하고 진보적인 발전을 위하여 페널티 조항이 엄격하게 적용되는 정확한 내부 시스템 원칙을 핵심 가치로 내세워서 CIS(Career&Scout Intelligence System) 라고 불리우는 내부 헤드헌팅 시스템을 운영하였다. 그 결과 2008년 법인 설립 이후 9년만에 체계화되고 조직화된 협업과 엄격한 규정과 룰에 기반하여 ISO인증 대형 서치펌으로 성장 및 발전할 수 있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터 김채연 컨설턴트는 “정확하고 엄격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시스템 사규와 헤드헌터의 모든 진행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투명한 규정 덕분에 타 서치펌에서 찾지 못하는 정보와 DB를 헤드헌터 상호간의 협업을 통하여 발굴하여 채용이 이루어지는 것을 많이 본다”며 “20여만 DB를 바탕으로 헤드헌터들 모두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과정을 통하여 어려운 포지션의 채용 성사율도 높아지고 기업들의 만족도 올라가면서 채용 의뢰도 늘고 있고, 무엇보다 서로 투명하게 내부 협업을 진행하는 시스템 워킹 환경을 통하여 바른 업무를 지향하게 되어서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자체개발한 헤드헌팅 시스템은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 갖고 있는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되고 있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헤드헌터 저널: http://www.cnscout.net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주)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