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5, 2천만잔 판매 기념 감성마케팅 진행
실제로 카페25의 인기는 GS25의 원두커피 매출을 견인하며 1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251.6%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카페25의 상품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아메리카노(HOT)가 36%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고, 아이스아메리카노가 30%로 그 뒤를 이으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메리카노(HOT)는 큰컵까지 합치면 41%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고객들의 아메리카노에 대한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한 올해 10월 한 달간 아메리카노(HOT, 큰컵 포함) 매출 비중은 90%에 이를 정도로 압도적인 지지를 나타냈으며, 판매수량 역시 하루 평균 10만잔을 넘기며 역대 최고 판매를 갱신하고 있다. <표2 참고>
GS25는 카페25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 해 12월 이후 1천만잔 돌파까지 7개월이 걸린 이후 4개월 만에 2천만잔 판매를 돌파 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카페25 판매점을 늘려 갈 것을 감안했을 때 판매수량의 증가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는 고객들의 큰 호응에 보답하고자 향후 다양한 감성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카페25의 인지도와 품질에 대한 신뢰도, 알뜰한 가격을 통한 고객 만족감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면, 향후에는 기존의 노력을 이어가면서 감성 마케팅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이달 11일부터 카페25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4천5백명 선착순 Cafe25 다이어리 선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11일부터 GS25에서 카페25를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10개 모은 고객은 선착순으로 Cafe25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에 GS25가 제공하는 다이어리는 카페25 출시 후 처음 진행하는 감성마케팅인 만큼 감성이 충만한 내외부 디자인과 실용성, 뛰어난 품질까지 겸비할 수 있도록 공을 들인 선물이다.
Cafe25 다이어리는 겉면을 가죽이 아닌 친환경 종이재질인 LAETHER PAPER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구김과 워싱이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물세탁도 가능할 만큼 뛰어난 강도와 유연함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드수납과 상황에 맞는 메모가 가능한 속지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다이어리 속지 사이에 컬러링 페이지와 감성 충만 질문 페이지를 구성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색깔로 다이어리를 채울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카페25의 큰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진행되는 고품격 다이어리 선물 이벤트인 만큼 빠른 시간 내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4천5백개 소진 시 이벤트 자동 종료)
보다 자세한 내용은 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현민 GS25 원두커피MD는 “최고급 원두커피 머신 도입과 스페셜티급 원두를 사용해 고품격 커피를 알뜰한 가격에 판매한 결과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고객들이 언제든지 카페25를 즐길 수 있도록 향후 2년 내 전 점포에서 원두커피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고품질을 유지하면서 고객의 감성을 채울 수 있는 감성마케팅도 지속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 해 12월 1천 점포에 카페25 머신을 도입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올해 11월 현재까지 카페25는 4천점포, 그 외 원두커피(자뎅, 칸타타) 1천5백점포로 총 5천5백점포에서 원두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김시재
02-2006-2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