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일 관세사, ‘노자 도덕경 재해석’ 출판에 따라 국내 최초 노자 도덕경 강의 무료공개

대한민국 최초 노자 도덕경 전문 81장 해설강의 유투브 게재

2016-11-11 14:00
서울--(뉴스와이어)--김용일 관세사(아태무역관세사무소 대표관세사)가 국내최초로 노자 도덕경 81장 전체를 비디오 강의로 제작하여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금번의 노자 도덕경 81장 완강 비디오강의는 약 5개월간에 걸친 촬영과 녹화 끝에 이루어진 것으로서 노자 도덕경(백서본) 완강의 강의자체는 국내최초로 이루어진 것이며 이는 동양고전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노자 도덕경에 대한 강의를 무료로 자유롭게 보고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특히 어려운 여건속에서 동양고전을 공부하는 학생이나 동양철학에 관심있는 분들은 그간 무료로 볼수 있는 노자강의가 일부분만 한정되어 있고 그나마 몇몇 강의의 경우 수강비용도 있는 관계상 일반인들이나 학생들이 고전강의에 대해서 접근하기 곤란하였던 점을 크게 해소한 점에 그 의의가 있다. 김용일 관세사는 앞으로 주역이나 장자 한비자 등에 대해서도 강의를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한다.

노자 도덕경은 고전의 기본이며 공자 맹자 순자를 위시한 유가 뿐만 아니라 묵가 한비자 그리고 불교 선종 더 나아가서는 도교에 이르기 까지 모든 동양고전이나 철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공부해야할 기초서적이다. 그 점에서 금번 김용일 관세사의 노자 도덕경 완강 무료 배포는 그 의의가 매우 크다.

김용일 관세사는 금번 노자 도덕경 비디오 강의 무료배포와 함께 ‘노자 도덕경 재해석’이라는 책자도 새로 저술하여 출간한다. 본 책자는 그간 그가 출간한 ‘주역본의 상경해’, ‘김용일의 장자정해’, ‘한비자의 역린과 도법술세’에 이은 작품이다.

김용일 관세사는 이 책의 발간이유에 대해서 현대사회의 탐욕과 자본주의는 인간 본연을 무시하는 반생명 반인간적인 모습으로 우리 곁에 있지만, 노자의 본 뜻은 경쟁과 부귀 그리고 명예 추구에 찌들린 현대인에게 진실된 삶의 길을 밝히는 한줄기 생명의 불꽃을 찾는 단초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노자의 철학이 우리에게 삶의 힐링으로 다가올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김용일 관세사는 우리가 추구하는 삶의 의미를 노자 도덕경을 통해서 재조명하고 무엇이 인간의 존재이유를 만들어 주는 가에 대한 생각의 계기가 될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그간 노자 도덕경에 대해서 잘못 번역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저자의 새로운 해석을 과감히 함으로써 노자의 본뜻을 찾는데 일조를 했다고 주장한다.

노자 도덕경 완강 비디오 강의는 유투브에 게재되어 있으며, ‘김용일의 노자 도덕경 재해석’이라는 키워드로 찾아서 볼 수 있다. 참고로 금번에 발간되는 김용일 관세사의 ‘노자 도덕경 재해석’은 총 570여쪽에 달하며 다비앤존 출판사에 의해서 2016년 11월 8일 발간되었다.

아태무역관세사무소 개요

아태무역관세사무소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관세, 외환 업무 전문 컨설팅 및 식품통관업무수행 기업이다. 주요 클라이언트로는 삼양사 휠라코리아 LS전선 동원시스템즈, 하이네켄 코리아, 샤브밀러 코리아 태평양(주) 등이 있다.

홈페이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

웹사이트: http://www.apcustoms.co.kr

연락처

아태무역관세사무소
조소영 과장
070-4640-36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태무역관세사무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