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 개방형 뱅킹을 가능케 하는 ‘글로벌 API개발자 허브’ 개설

시티, 개발자 및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공조해 혁신 촉진

뉴스 제공
Citi
2016-11-11 14: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시티(Citi)가 개발자들을 신속하게 연결시켜주고,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고객 솔루션을 더 빨리 개발하게 해주는 새로운 글로벌 API 개발자 허브(developer.citi.com, Global API Developer Hub)를 개설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글로벌 개발자 플랫폼은 금융 서비스 업계의 가장 포괄적인 플랫폼 중의 하나이다.

시티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의 개설은 공개 아키텍처에 대한 시티 기술의 발전을 나타내며, 전 세계 핀테크(FinTech) 기업 및 소비자 브랜드와의 공동연구 및 협력관계를 촉진하여 소비자들에게 이익을 제공할 것이다. 시티는 글로벌 API 개발자 허브를 통해 개발자들이 계좌 관리, P2P 지불, 일괄 계좌 이체, 시티 보상 포인트, 투자물 구매 및 계좌 인증 등을 포함한 8가지 용도 범주의 API에 접속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향후 또 다른 범주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시티의 글로벌 소비자 뱅킹(Global Consumer Banking) 최고책임자인 스티븐 버드(Stephen Bird)는 “시티의 ‘글로벌 개발자 허브’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과 파트너 및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가치 전달을 가능케 하는 개방적 혁신 방법을 발전시킬 것”이라며 “급속한 기술 변화는 내부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내부로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으며, 선도적인 브랜드와 개발자들이 공조하는 환경을 창출함으로써 우리는 현재, 그리고 장래의 고객 금융 요구에 부응하는 완전한 제품과 서비스 및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핀테크 본부 최고책임자인 소프넨두 모한티(Sopnendu Mohanty)는 “2016년 11월 14일~18일에 개최되는 싱가포르 핀테크 전시회(Singapore FinTech Festival) 기간 동안 시티 싱가포르(Citi Singapore)가 이 글로벌 API 구상을 개발하고 발족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핀테크 공동체와의 공개적인 협력을 촉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금융 서비스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시티의 리더십을 재확인해 주는 것이다”고 말했다.

시티는 혁신적인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시티 API를 활용하고 있는 마스터카드, 버진 머니(Virgin Money) 및 원더(Wonder) 등 유수의 여러 기업들과 협조해오고 있다. 올해 초 미국에서는 시티의 ‘포인트 지불 API(Pay with Points API)’가 시티 ThankYou® 리워즈(ThankYou® Rewards) 회원들에게 별도의 신용카드를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베스트바이닷컴(BestBuy.com)과 원더 앱(Wonder App)에서 시티 카드로 구매할 경우, 포인트를 사용해 구매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명세서 잔고(statement credit)에서 부담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10월에는 1800플라워닷컴이 ThankYou® 리워즈의 포인트 지불(Pay with Points) 가맹점으로 추가되었다.

버진 호주(Virgin Australia)의 최고책임자인 그레그 보일(Greg Boyle)은 “버진 머니와 시티의 협력관계는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버진 머니 전용 모바일 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우선순위인데, 이 앱은 고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기능을 하는 시티의 API를 활용하게 될 것이다”며 API를 통한 시티의 지원은 오늘날 우리가 고객들의 디지털 수요에 부응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게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싱가포르의 경우, 시티는 어니스트비의 고객들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시티 캐시백 카드를 쓸 수 있게 하게 위해 아시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배달 서비스업체인 어니스트비(Honestbee)와 제휴했다. 오는 12월이면 고객들은 시티의 API 기술을 이용해 이런 통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시티의 협력회사 사이트를 통해 끊김 없는 양질의 카드 애플리케이션 처리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다.

시티 핀테크(Citi FinTech)와 아시아, 북미 및 멕시코의 시티 팀이 개발한 ‘글로벌 개발자 허브’는 애플 워치(Apple Watch)에 사용되는 최초의 뱅킹 앱을 도입하여 ATM을 개척한 것을 시작으로 시티가 추진해 온 일련의 기술혁신 과정 중 가장 최근에 이루어진 일이다. 2014년, 시티는 시티 모바일 챌린지(Citi Mobile Challenge)라는 글로벌 해카톤 겸 가속기(hackathon and accelerator)를 개발하고, 남미, 미국,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100여 개국에 판매하여, 수천 명의 개발자가 참여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15년에는 시티 글로벌 소비자 은행(Global Consumer Bank) 내에 새로운 부서로 시티 핀테크가 설립되어 차세대 모바일 뱅킹 역량을 갖추고 시장 진출을 촉진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

‘글로벌 API 개발자 허브’는 오늘 출범했다. 아이디어를 시험해 볼 수 있는 개발 샌드박스(sandbox)를 통해, 연결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developer.citi.com에 개발자들이 관심분야를 등록할 것을 권유한다.

씨티(Citi) 소개

최고의 글로벌 은행 씨티는 약 2억개의 고객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160여개 국가와 관할지역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씨티는 소비자, 기업, 정부, 기관 등에 소비자금융 및 신용, 기업 및 투자 은행, 증권 중개, 거래 서비스, 자산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www.citigroup.com, 트위터,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링크드인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100063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citi
유튜브: http://www.youtube.com/citi
블로그: http://blog.citigroup.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iti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citi

웹사이트: http://www.citigroup.com

연락처

시티(Citi)
데이드레 레이(Deirdre Leahy)
212-559-3296
deirdre.leahy@cit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