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5G 글로벌 설문조사 실시… 이동통신 사업자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과 수입원 제시

서비스 사업자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5G 리더십 확보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모색

개인 고객이 아직까지는 우세하나, 산업 및 기업 고객 부문에 5G 수익창출 기회 다양할 것으로 예상

통신사업자가 새로운 활용 사례를 발굴, 개발하고 다양한 서비스 기회를 창출해내는데 기여하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선택하는 것이 원활한 5G 전환을 위한 핵심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6-11-14 17:10
서울--(뉴스와이어)--에릭슨이 5G 시대를 앞두고 글로벌 보고서 ‘5G Readiness Survey’를 14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는 주요 서비스 사업자가 오늘날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고, 그 추진 배경은 무엇인지를 다루고 있으며 5G 네트워크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보고서는 차세대 모바일 기술 관련 업계의 전반적인 현황을 보여준다.

‘5G Readiness Survey’는 5G 준비 의사를 밝힌 전 세계 29개 사업자의 50여명 임원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응답자 대부분이 매출 증대 및 비용절감을 5G 활용사례 선정에 있어 가장 큰 요인으로 꼽았다. 수익 창출을 위해 지금까지는 대부분 고객에 포커스를 맞추었지만, 5G의 경우 대다수의 응답자가 산업군 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배분 모델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외부 업체와의 협업 및 사물인터넷 (IoT)은 매출 증대 가능성이 큰 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는 고객 니즈를 포착하고 산업 전체 분야에 대한 지속가능한 디지털 솔루션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 에릭슨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도 담겨있다.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전략 수립 및 개발과 시범 운영에 대한 투자, 새로운 활용 사례와 비즈니스 모델 평가, 도입 등을 통해 사업자가 5G로 순조롭게 전환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뿐만 아니라 원활한 5G로의 전환에 있어 강력한 5G 생태계를 갖춘 파트너와의 협업이 사업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해당 보고서는 강조하고 있다.

아룬 반살(Arun Bansal) 에릭슨 네트워크 사업부 총괄은 “에릭슨은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의 가치 실현을 위해 5G가 중요한 토대가 된다고 생각한다. 표준화 작업을 주도하고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5G 생태계를 마련하여 고객들이 실제로 적용 가능한 5G 솔루션을 통해 혁신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우며 5G 준비에 늦지 않도록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렇게 중차대한 변화의 시기에서 고객의 리스크를 최소화 해 성공적인 5G 준비를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말했다.

에릭슨엘지 개요

에릭슨엘지는 2010년 7월 에릭슨과 LG 전자의 국내합작법인(JV)로 공식 출범했다. 에릭슨엘지는 국내 통신업계의 리더로서, 유·무선 통신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고객 지향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업자 및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릭슨 개요

에릭슨은 통신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세계를 선도하고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를 구현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와의 오랜 유대관계를 통해 사람, 기업 그리고 사회가 지니고 있는 잠재력의 실현을 돕고, 보다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에릭슨은 모빌리티, 브로드밴드, 클라우드 부문의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제공하며, 통신 산업을 포함한 전 산업 분야의 비지니스 활성화, 효율성 제고, 사용자 경험 개선, 새로운 사업 기회 포착을 돕는다. 에릭슨은 전 세계 180개 국가, 11만 5천명 이상의 전문가 및 고객과 함께 기술과 서비스 리더십을 통해 세계적 규모로 결집되어 있다. 현재 전 세계 모바일 트래픽의 40%가 에릭슨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고 있으며, 전 세계 25억 명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의 네트워크 또한 지원하고 있다. 에릭슨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사에 제공한다. 1876년 설립되어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릭슨은 2015년 회계연도에 2,469억 스웨덴 크로나(29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에릭슨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OMX와 뉴욕의 NASDAQ에 상장되어 있다.

5 G Readiness Survey 바로가기: http://goo.gl/u5a2P9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에릭슨-LG
홍보팀
김채경 과장
02-2005-2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