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장애인 수험생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 무료 운행 실시

광주--(뉴스와이어)--17일, 전국에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제히 시행되었다.

수험생들은 수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할 중요한 날이다. 컨디션 조정을 위해서라도 여유 있는 시간에 시험장에 입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부응하여 대중교통이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수험생들도 무사히 여유 있는 시간에 고사장에 입실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특별수송대책을 시행하였다.

센터는 평소 즉시콜로 운영되지만 수험생들을 배려하여 일주일 전부터 사전 예약 접수하여 교통편에 대한 고민 없이 온전히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오늘은 수험생이라면 특별히 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미등록된 장애인들에도 차량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조 대리는 “홍보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장애인 수험생이 이용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내년에도 더 많은 장애인 수험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2008년 설립된 광주시 공공기관으로서 복권기금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연락처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관리팀
송문
062-600-89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