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파리 생제르맹 구단과 디지털 경험 파트너십 체결

에릭슨, 파리 생제르맹의 팬·선수와 스태프들 위한 새로운 디지털 경험 가져올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스포츠 정보 시스템, 디지털 경험 백엔드 시스템, 기술 컨설팅과 혁신 서비스로 구성

구단의 스태프와 에릭슨은 파리 생제르맹이 기술적으로 가장 앞선 구단이 되도록 협업할 예정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6-11-22 13:45
서울--(뉴스와이어)--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과 에릭슨은 11월 16일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 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디지털 경험에 초점을 맞춘 파트너십을 공표했다. 에릭슨의 전문성으로 파리지앵 구단은 스포츠 기술의 리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릭슨은 4년 계약을 맺고 파리 생제르맹의 공식 파트너가 되어 팬, 선수들과 스태프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가져올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는 크게 경기 정보 시스템, 디지털 경험 백엔드 시스템, 그리고 기술 컨설팅과 혁신 서비스의 세가지 분야로 나눠진다.

이를 통해 에릭슨의 디지털 노하우를 보여 주고 구단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며 전 세계 풋볼 팬들과 교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레데릭 론귀피(Frédéric Longuépée) 파리 생제르맹 구단 매니저는 “에릭슨을 우리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전 세계 최고 스포츠 구단이 되기 위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디지털 기술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계약으로 큰 진전이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지금과 미래의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구단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가져오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헬레나 노만(Helena Norman) 에릭슨 수석 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이번 계약으로 파리 생제르맹은 경기 내용과 팬 서비스를 모두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릭슨의 기술 리더십도 부각될 것이다. 우리는 구단 스태프들과 함께 가장 성공적인 구단 중 하나로 꼽히는 파리 생제르맹이 기술적으로도 가장 앞서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에릭슨은 우선 파리 생제르맹을 위한 스포츠 정보 시스템을 만들고 관리할 예정이다. 이는 구단의 모든 스포츠 관련 사업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저장, 관리하고 제어하는 데이터 저장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다음으로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사이트 내 팬 경험 솔루션, 경기장 내 전광판과 모니터를 포함한 파리 생제르맹 구단의 모든 디지털 플랫폼에서 필요한 데이터와 서비스에 대한 단일 액세스 포인트가 될 디지털 경험 백엔드 시스템을 만들고 관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기술 컨설팅과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에릭슨과 파리 생제르맹 스태프로 이뤄진 팀은 새로운 솔루션과 혁신 및 개선사항을 분석하고 정의할 것이다.

에릭슨엘지 개요

에릭슨엘지는 2010년 7월 에릭슨과 LG 전자의 국내합작법인(JV)로 공식 출범했다. 에릭슨엘지는 국내 통신업계의 리더로서, 유·무선 통신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고객 지향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업자 및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릭슨 개요

에릭슨은 통신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세계를 선도하고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를 구현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와의 오랜 유대관계를 통해 사람, 기업 그리고 사회가 지니고 있는 잠재력의 실현을 돕고, 보다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에릭슨은 모빌리티, 브로드밴드, 클라우드 부문의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제공하며, 통신 산업을 포함한 전 산업 분야의 비지니스 활성화, 효율성 제고, 사용자 경험 개선, 새로운 사업 기회 포착을 돕는다. 에릭슨은 전 세계 180개 국가, 11만 5천명 이상의 전문가 및 고객과 함께 기술과 서비스 리더십을 통해 세계적 규모로 결집되어 있다. 현재 전 세계 모바일 트래픽의 40%가 에릭슨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고 있으며, 전 세계 25억 명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의 네트워크 또한 지원하고 있다. 에릭슨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사에 제공한다. 1876년 설립되어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릭슨은 2015년 회계연도에 2,469억 스웨덴 크로나(29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에릭슨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OMX와 뉴욕의 NASDAQ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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