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광주지검, 전국 최초 소년원생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개설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6-11-29 09: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9일(화) 광주소년원에서 광주지방검찰청(지검장 김회재)과 소년원생 사회적응을 위한 전국 최초 전기관련 자격증 취득과정인 ‘빛가람 전기교실’을 개설했다.

한전은 광주 소년원에 위치한 고룡 정보산업학교의 지하 1층 공간에 실습 교육장을 조성하여 2017년 1월부터 1년간 빛가람 전기교실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시범 운영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광주소년원에 전달하였다.

기부금은 교육장 조성, 교육 기자재 구입, 강사 인건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빛가람 전기교실개설은 전국 소년원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학진학 및 한전 채용시험 가점 획득 등 취업으로까지 이어져 사회에 빨리 안착함으로써 보다 밝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사업은 9월 20일(화) 광주지방검찰청과 체결한 소년원생 선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신설 협약의 후속조치이다.

이날 조환익 한전 사장은 “빛가람 전기교실 운영을 통해 많은 소년원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한편 한전은 작년부터 광주한마음장학재단에 1억 4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여 청소년 범죄 재발 방지에 기여했다. 올 2월에는 광주지방경찰청에 2천만원을 기부하여 사회 4대악 피해자 및 생계곤란 청소년의 주거 생활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