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제약, 1억 유로 이상 투자해 독일에 뎅기열 백신 제조공장 건설

이번 투자 결정은 회사가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에 대해 전세계적으로 실시하는 3상 임상시험인 TIDES임상의 성공적 개시에 뒤이은 조치이다.

전세계 인구의 40%가 뎅기열 바이러스 위협 속에 살고 있다.

이 제조 공장은 뎅기열을 예방하는데 엄청나게 부족한 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한 주요 시설이다.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6-12-01 11:35
콘스탄츠, 독일/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4502)이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 생산 공장을 독일 징겐(Singen)에 세우기 위해 1억 유로 이상을 투자한다고 11월 30일 발표했다. 이는 다케다제약이 뎅기열 예방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주요 조치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뎅기열은 매우 빠르게 확산되는 모기 매개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뎅기열은 전세계 모든 연령층에서 매년 3억 9000만 명이 감염되고 2만 명 이상이 사망에 이르게 하는 바이러스로 세계 인구의 40%가 이 질환의 위협 속에 살고 있다.

다케다제약의 글로벌 제조 및 공급 책임자(Global Manufacturing and Supply Officer)인 토마스 워즈니에스키(Thomas Wozniewski) 박사는 “이번 제조 공장에 대한 투자는 다케다제약의 전반적인 세계 백신 전략, 특히 뎅기열 백신 전략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신설 공장은 엄청나게 많이 충족되지 않은 의료 요구에 대응하는 의약품을 수백만 명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며 “이는 전세계인의 삶을 향상시키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워즈니에스키 박사는 “징겐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회사의 뎅기열 백신 완제품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인 냉동건조 기술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설은 즉시 착공하여 2019년에 제품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다케다제약은 ‘뎅기열에 대한 4가 예방접종 효능 연구’(Tetravalent Immunization against Dengue Efficacy Study, TIDES)를 통해 2016년9월7일 최초 대상자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현재 TIDES임상시험에는 중남미 및 아시아의 뎅기열 유행 국가에 살고 있는 4~16세의 건강한 어린이 2만 여명이 등록돼 있다. 이 임상연구는 다케다제약의 생약독화 4가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3상 이중 맹검, 무작위, 위약대조 시험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연령에 상관 없이, 그리고 과거에 이 바이러스에 노출된 일이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네 가지 뎅기열 바이러스 혈청형에 의해 발생한 뎅기열 증상에 대해 백신 후보물질의 효능을 평가하고 있다. 또 이 연구에서는 90일 간의 간격을 두고 백신 후보물질 또는 위약을 각각 2회씩 접종한 후 안전성과 면역성을 평가하고 있다.

또 라지브 벤카야 (Rajeev Venkayya) 다케다 백신 사업부 사장은 “이번에 신설하는 뎅기열 백신 생산시설은 다케다제약의 백신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강력한 표시이다. 뎅기열 관련 TIDES 임상시험의 진행,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빌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과의 협력, 노로바이러스 백신에 대해 세계 최초로 최근 개시한 효능 분석 현장 임상시험, 지카 백신 개발을 위한 미국 정부와의 협력 등은 모두 다케다제약이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백신을 개발하고 공급하는데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를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Dengue Vaccine Candidate, TAK-003) 개요

다케다제약의 4가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TAK-003)은 4종의 백신 바이러스에 대해 유전적 지주가 되는 생약독화 2개 뎅기열 바이러스(DENV-2)에 바탕을 둔 백신이다. 다케다제약의 뎅기열 백신은 과거 뎅기열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 여부에 상관없이 뎅기열 감염 위험성이 있는 지역 여행자와 그러한 지역에 사는 어린이 및 성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은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제약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중추신경계 치료분야 및 백신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다케다는 사내 및 파트너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의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규 혁신 제품은 신흥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특히 종양학과 위장병학에서도 다케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3만 명 이상의 다케다 직원들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7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파트너들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takeda.com/new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케다에 대한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takeda.com)에서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290055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타다 츠요시(Tsuyoshi Tada)
+81 (0) 3-3278-2417
tsuyoshi.tada@taked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