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가족친화기업 인증

2011년부터 현재까지 가족친화기업으로서 꾸준히 노력

2016-12-05 09:30
부산--(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원장 권승)이 12월 1일(목) 여성가족부의 ‘2016년 가족친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 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도입된 것으로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대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해 업무 몰입도와 가정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들을 위한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녀구별 없는 육아휴직과 유연근무제 활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하여 직원들의 정시퇴근을 유도하는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권승 원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 설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직원들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환경 조성 및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개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국책 상담복지 중추기관으로 청소년 문제의 예방 및 해결을 위해 일하는 기관으로, 1990년 몸과 마음이 지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기 위해 체육부의 청소년종합상담실로 출발하였다.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상담 서비스 제공과 상담기법의 연구, 개발 및 보급, 상담인력 양성 및 연수, 위기 청소년 통합 지원 등을 수행하며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지원사업: http://ffm.mogef.go.kr

웹사이트: http://www.kyci.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김해정 홍보담당
051-662-30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