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커뮤니케이션즈와 레이징와이어, ‘데이터센터 앨리’ 중심부에 새로 들어서는 애쉬번 VA3 데이터센터에 1억 6000만 달러 투자

버지니아 주 9만 3650평 부지에 있는 대규모 애쉬번 데이터센터 캠퍼스, 6개 건물 수용

2016-12-06 14:1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 최고의 데이터센터 제공업체인 레이징와이어 데이터센터즈(RagingWire Data Centers)와 모기업인 NTT 그룹(뉴욕증권거래소: NTT) 산하 ICT 솔루션 및 국제통신사업부인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이하 NTT컴)가 세계 최고의 데이터센터 시장인 버지니아 주 애쉬번에 있는 유명한 ‘데이터센터 앨리’ 중심부에 애쉬번 VA3 데이터센터를 신축하기 위해 1억 6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5일 발표했다.

애쉬번 VA3 데이터센터 신축은 애쉬번에 있는 9만 3650평 부지에 6개의 건물을 수용할 수 있는 레이징와이어의 대규모 애쉬번 데이터센터 캠퍼스(Ashburn Data Center Campus)를 개발하는 1단계에 해당한다. 2만 2760제곱미터의 공간에 16메가와트의 전력을 지원하는 VA3 데이터센터는 2017년 말 경에 운용될 계획이다.

레이징와이어와 NTT커뮤니케이션즈는 12월 5~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16년 가트너 데이터센터, 인프라스트럭처 및 운용 관리 컨퍼런스(2016 Gartner Data Center, Infrastructure, and Operations Management Conferenc)에서 이 같은 발표를 했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센터 업계 리더들을 위한 최대 규모의 가장 통찰력 있는 컨퍼런스 가운데 하나다. 이번이 레이징와이어가 가트너 컨퍼런스의 스폰서로 5년째 참가하는 것이다.

레이징와이어 데이터센터즈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조지 마크리코스타스(George Macricostas)는 “애쉬번 VA3 데이터센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에 대한 기준을 높이고 있다”며 “VA3는 미션 크리티컬 업무수행,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배치에 대한 유연한 환경 설정, 우수한 고객 편의 시설들, 전 세계 140여 개의 데이터센터로 이뤄진 NTT컴의 성장하는 포트폴리오와의 글로벌 통합 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VA3 데이터센터는 애쉬번에 있는 레이징와이어의 VA1과 VA2 데이터센터에 합류한다. VA1, VA2, VA3의 조합은 4만 6450제곱미터가 넘는 면적에 44.4 메가와트의 전력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공간을 만들어내며 현장 경비원 및 다중 보안 시스템, 고성능 냉각 및 사업자 중립 통신, 그리고 데이터센터 앨리에 있는 최고의 클라우드 제공업체 및 다른 데이터센터와의 직접적 연결성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더 광범위하게는 VA3가 넥스센터TM 브랜드(Nexcenter TM brand)로 운용되는 NTT컴의 글로벌 데이터센터 서비스 플랫폼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북부에 있는 CA1, CA2, CA3와 텍사스 주 댈러스에 있는 TX1을 포함하는 레이징와이어의 11만 1484제곱미터 규모의 기존 미국 데이터센터 플랫폼을 확장시키게 된다.

NTT커뮤니케이션즈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쇼지 테츠야(Tetsuya Shoji)는 “NTT커뮤니케이션즈는 레이징와이어의 VA3 데이터센터와 애쉬번 데이터센터 캠퍼스에 투자하게 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버지니아 주는 세계 최고의 데이터센터 시장이자 우리가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대해 나가는 데 있어 NTT컴의 전략적 요충지”라고 말했다. 이어 “레이징와이어의 VA3 데이터센터는 우리 고객들이 사업을 디지털화하도록 돕는 글로벌 정보통신(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NTT 기업군단의 핵심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레이징와이어 및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VA3 데이터센터에 대한 투자는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레이징와이어와 고객들이 구매한 적절한 장비에 대해 버지니아 판매세 및 사용세를 면제해주기 때문에 버지니아 주 경제에 중요하다. 이러한 면세 덕분에 레이징와이어 고객들은 수백 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었고 기업들은 버지니아 주에서 각자의 IT 및 사업 운용을 확립하거나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

버지니아 주 테리 매콜리프(Terry McAuliffe) 주지사는 “이처럼 애쉬번 VA3 데이터센터에 대규모로 투자해준 데 대해 NTT커뮤니케이션즈와 레이징와이어에 감사를 표하며, 이들이 버지니아 주의 경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버지니아 주는 세계 최고의 데이터센터 시장이며 NTT와 레이징와이어는 함께 버지니아 주의 다양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세제수익 및 귀중한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데이터센터 및 첨단기술 부문에서 버지니아 주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주고 있다”며 “나는 최근에 환태평양 마케팅 미션(Pacific Rim Marketing Mission) 차 방문한 도쿄에서 회사 임원들을 만났고 우리가 버지니아 주 경제를 새롭게 구축해 나가는 과정에서 앞으로도 이처럼 중요한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VA3 데이터센터는 새로운 차원의 가용성과 유연성, 글로벌 사업 확장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이 시설은 특별히 N+1과 2N을 포함해 전용 전기 솔루션 옵션의 전체 볼트를 구매하는 도매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레이징와이어의 특허를 받고 상을 수상한 2N+2TM 전력 전송 아키텍처에 기반해 새롭게 구축되는 유연한 전기 설계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볼트는 2에서 4 메가와트로 증가하도록 제공될 계획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늘어날 수 있는 멀티랙 케이지용으로 이용 가능한 공간과 전력도 제공된다. 캠퍼스는 3개의 다양한 파이버 입구와, 도미니언 버지니아 파워(Dominion Virginia Power)에서 제공하는 신뢰할 만하고 비용이 저렴한 유틸리티 전력, 보안이 철저한 문이 있는 입구와 오르지 못하도록 주변을 둘러싼 울타리, 라운지와 휴식공간, 오락실, 헬스장, 로커룸, 샤워실, 회의실, 사무 공간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편의 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VA3는 또한 다른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광범위한 사업자 중립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레이징와이어 데이터센터즈(RagingWire Data Centers) 개요

레이징와이어 데이터센터즈는 100퍼센트 가용성, 고밀도 전력, 유연한 환경 설정, 사업자 중립 연결성, 탁월한 고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센터를 설계, 구축, 운용한다. 이 회사는 캘리포니아 북부와 버지니아 주 애쉬번, 텍사즈 주 댈러스에 있는 11만 1484제곱미터 규모의 데이터센터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걸쳐 97메가와트의 임계 IT 부하를 제공하고 있다. NTT커뮤니케이션즈 그룹에 속하는 레이징와이어는 넥스센터TM 라는 브랜드로 NTT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용하는 140여 개의 데이터센터로 이뤄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도매 데이터센터 제공업체 가운데 하나이자 데이터센터 업계에서 재무 상태가 가장 건전한 회사 가운데 하나다. 자세한 정보는 www.ragingwire.com 참조.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50054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레이징와이어 데이터 센터즈(RagingWire Data Centers)
제임스 리치(James Leach)
+1-703-840-7721
jleach@ragingwire.com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이와하시 유이치로(Yuichiro Iwahashi) / 세오 히로시(Hiroshi Seo)
+81-3-6733-9521
wg-cl@n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