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중국 내 위챗 통해 소셜 기프팅 론칭

스타벅스 선물로 감사와 사랑을 전함으로써 사람들의 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소셜 기프팅 카드 내년 초 공동 출시 예정

파트너십 일환으로 12월 8일부터 중국 본토 스타벅스 매장 전역에서 위챗페이 결제 가능

뉴스 제공
Starbucks Coffee Company
2016-12-08 15:00
시애틀 /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 (나스닥: SBUX)와 중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부가 서비스 제공업체인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s Limited)(홍콩증권거래소: 00700)가 오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17년 초반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WeChat)에 새로운 소셜 기프팅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으로 스타벅스는 리테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중국에서 위챗을 통해 현지에서 사용되는 소셜 기프팅과 디지털 결제경험을 통합하여 제공하게 됐다. 매달 8억 4600만 명의 적극적인 사용자들이 이용하는(2016년 3분기 기준) 새로운 통합방식의 메신저는 중국 고객들이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스타벅스를 선물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스타벅스 고객들은 오늘부터 중국 본토 전역의 약 2500개 매장에서 위챗페이(WeChat Pay)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벨린다 웡(Belinda Wong) 스타벅스 차이나 CEO는 “스타벅스와 텐센트는 각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관계를 강화해주려는 공동의 목적을 추구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견고한 입지와 명성을 보유한 대표적인 소셜 및 모바일 업체와 제휴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기로 스타벅스와 위챗은 독특하고 강력한 방식으로 우리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시켜줄 진정한 온라인-오프라인 소셜 기프팅 플랫폼을 만들어낼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스타벅스 카드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주고받는 선물 중 하나인 것처럼 중국에서도 디지털을 통해 가장 많이 선물하는 브랜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알렌 장(Allen Zhang) 텐센트 수석부사장은 “위챗과 스타벅스 간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우리는 스타벅스의 독자적인 리테일 경험을 중국 내 수억 명의 위챗 사용자들에게 막힘 없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타벅스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기쁘고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우리 사용자들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더욱 강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해 중국 전역의 고객들을 놀라게 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온라인 소셜 기프팅 플랫폼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Starbucks® Mobile App),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프로그램 및 소셜 미디어 등을 포함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데 중점을 둔 회사의 디지털 부문 확대의 일환으로 구현됐다.

스타벅스와 위챗이 공동 출시하는 이 소셜 기프팅 기능은 일상에서 가족이나 친구들 간에 친절과 감사의 행동을 쉽게 할 수 있게 해준다. 고객들은 스타벅스 브랜드 기프트와 제품들 중에서 선택한 후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사랑, 감사를 표현하거나 단순히 상대방의 기분을 좋아지게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개인적이고 단순한 친절을 수령한 상대방은 그들의 위챗 계정에 이 선물과 메시지들을 저장한 후 중국 전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는 스타벅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고객들의 매장 내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매장에서 구매 시 위챗페이(WeChat Pay) 결제를 개시한다.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하는 이 무현금 디지털 결제 서비스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결제방식 중 하나로 3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의 그들의 은행카드를 위챗이나 텐센트의 또 다른 대표 서비스인 QQ와 연결해 사용한다(2016년 3월 기준).

오늘의 발표는 중국에서 스타벅스의 디지털 혁신 포트폴리오가 급격히 확대 중인 가운데 나온 것으로 매장 내 최상의 경험과 제4의 장소(Fourth Place) 디지털 경험을 통합하려는 의도로 이뤄졌다. 올해 초 스타벅스는 중국에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약칭MSR) 멤버들에게 빠르고 원활하며 편리한 결제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에 미리 충전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Starbucks Gift Card)를 사용해 결제하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개시했다.

스타벅스(Starbucks) 개요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는 1971년부터 고품질의 아라비카 커피를 윤리적으로 선별하고 로스팅하는 데 주력해 오고 있다. 전세계에 매장을 운영 중인 스타벅스는 현재 세계 제일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이자 소매업체이다. 최고 품질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원칙을 통해 스타벅스는 모든 고객들의 커피마다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스타벅스 매장 또는 스타벅스 뉴스룸(Starbucks Newsroom)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위챗(WeChat) 개요

위챗(WeChat)은 사람들이 연결하고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혁신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고안된 모바일 소셜 메신저 앱인 위챗은 세계적으로 수억 명이 사용하는 세계 초고속 성장 소셜 앱 중 하나이다. 위챗은 필요에 따라 맞춤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개인정보 및 보안 설정과 함께 메시징, 소셜 커뮤니케이션 및 게임 등을 하나의 원활하고 상호적인 경험으로 결합하는 재미있고 역동적인 방식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위챗은 사용자들이 사회 생태계 전반에서 음성, 사진, 동영상, 문자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중앙통제 포인트를 제공한다. 공식계정(WeChat)을 통해 위챗은 브랜드들이 그들의 커뮤니티들과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풍부하고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위챗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OS, 웹버전, 맥 데스크탑 버전 등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70059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연락처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
206-318-7100
press@starbuc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