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 서울우유 직원대상 부모교육 실시
부모가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이해해야 자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으며, 나아가 가정이 행복할 수 있다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계속해서 부모도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특히 가족의 소통 유형을 통해 자신의 의사소통방식을 재현해 봄으로써 이론뿐만이 아니라 실제적인 방법을 함께 나누었다.
교육에 참석한 서울우유 직원은 “가정의 문제가 자녀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자녀의 마음을 먼저 살피지 못하고 문제를 해결해 주려고 했던 자신에게 문제가 있었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자녀의 입장에서 마음을 헤아려주는 부모가 되어야겠다”고 밝혔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는 “직장생활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마음으로 소통하는 부모가 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강의 내내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노력하는 부모님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인사를 밝혔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실장 이선미
031-980-7179
이메일 보내기